[시경Today] 롯데百 어린이날 이벤트... 롯데홈, 'NFT SHOP'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百 어린이날 이벤트... 롯데홈, 'NFT SHOP'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5.02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점 영플라자 ‘레고스토어’ 매장에서 엄마와 어린이가 레고 상품을 고르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 ‘레고스토어’ 매장에서 엄마와 어린이가 레고 상품을 고르는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어린이날 이벤트

롯데백화점이 올해 100주년인 어린이날을 맞아 상품 할인부터 체험존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은 리오프닝 이후 처음 맞는 어린이날로, 아동 고객을 위한 풍성한 완구 할인 행사부터 MZ 세대 부모를 위한 팝업스토어, 그리고 ‘어른이’로 불리는 '키덜트'를 위한 피규어 행사까지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세대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5일까지 유명 완구류 할인, 특가 상품 등 '완구 페어'를 타이틀로 어린이들을 위한 축제를 펼친다. 먼저 아이들에게 선물 선호도 1순위인 '레고 특가' 행사를 본점, 동탄점, 월드몰점, 부산본점, 인천점에 입점한 5개 '레고스토어'에서 선보인다. '레고스토어'에서는 '레고시티', '프렌즈', '듀플로' 등 인기 베스트 상품 10종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이외 주요 100여 품목을 20~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파우치' 2종 및 '스타트 팩' 2종을 증정한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5일 평촌점과 수원점에서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동화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키즈 패션쇼'와 함께 어린이 댄스팀 축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키즈 뷰티 전문 브랜드 '디엘프렌즈' 매장에서는 코스메틱, 드레스, 슬라임 체험존을 운영하고 상품 구매시 금액대별로 1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영유아 자녀를 둔 젊은 부모들과 키덜트들을 위한 이색적인 매장도 선보이고 있다. 인천점에서는 5월 8일(일)까지 독일 프리미엄 유모차인 '하탄'과 독일 명차 브랜드 '벤츠'가 협업해 만든 '벤츠·AMG' 모델 3종을 단독으로 선보이는 '벤츠 유모차'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잠실 월드몰에서는 4월 22일 국내 최초로 핫토이 전문샵인 '글로리먼데이'를 오픈하고 마블, 디즈니 등의 인기 피규어를 특가에 판매해 키덜트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계획이다.

5월 물가안정의 달 이미지. 사진= 공영홈쇼핑
5월 물가안정의 달 이미지. 사진=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5월은 물가안정의 달'선언

공영홈쇼핑이 급속도로 상승하고 있는 소비자물가에 대응하기 위해 5월을 '물가안정의 달'로 선언하고 파격적인 할인행사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지금까지 자동주문전화 ARS로 주문 시 1,000원 할인을 5월에는 상품에 따라 3,000원, 5,000원 등 큰 폭으로 할인 금액을 적용한다.

생필품 중심으로 특별가격을 적용 초특가 할인을 실시하고, 인기상품에 대해서는 역대 최저가로 판매한다. 

같은 가격에 덤으로 더 많이 제공하는 추가구성 상품도 준비한다. 공영홈쇼핑은 31일까지 생활밀착형 상품, 제철과일과 양곡류, 신선식품, 특수 보양상품 등 총 100시간을 편성한다.

생활밀착형 상품으로는 쌀, 김치, 화장지, 세제, 의류, 신발, 속옷, 제철청과와 양곡류로 사과, 참외, 카라향 제철 과일, 현미, 고춧가루, 신선 축수산물로 갈치, 굴비, 전복, 한우, 삼겹살, 5월 특수보양식품으로 홍삼, 전복, 갈비탕 등을 준비했다. 특히, 밥상 물가 상품으로 대표되는 쌀은 주 3~5회, 김치는 주 2회 이상 편성을 확대한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NFT SHOP' 오픈

롯데홈쇼핑이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지난해부터 기획 및 기술 고도화 기간을 거쳐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 

NF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업체에서 NFT 기획 및 증정 이벤트를 하고 있지만 NFT 마켓플레이스는 유통업체 중 처음이다. 자체 모바일 쇼핑앱에 'NFT SHOP'을 개설하고, 거래 화폐 단위도 원화로 지원한다. 다양한 이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조해 기존 NFT 플랫폼들과 차별화를 내세웠다. 마켓을 통해 구입한 NFT는 롯데홈쇼핑 모바일 내 'MY NFT 지갑'에 보관되며, 향후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NFT 2차 판매가 가능해질 예정이다.   

'NFT SHOP'은 오픈을 기념해 2일은 110만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 NFT를 선보인다. 유명 작가, 파인아트 등 다양한 NFT도 지속적으로 공개한다. 동물 캐릭터 연작작업으로 유명한 조각가 노준 작가와 협업한 벨리곰 NFT 최초 스토리텔링이 담긴 60초 3D영상으로, 300개를 한정 판매한다. 4일은 추상적인 개념을 캐릭터를 통해 시각화하는 인기 작가 '모어킹'의 새로운 시리즈 NFT를 소개하고, 9일부터는 롯데홈쇼핑의 가상모델 '루시'의 '루시X모짜' 2차 민팅, '루시365일'과 내달 개봉을 앞둔 영화 '마녀2' NFT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오픈 기념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NFT 지갑'을 생성한 고객에게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아트 포스터 작업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모짜'가 작업한 가상모델 '루시'의 '루시랜드 NFT'를 선착순 1만 명에게 무료 제공된다. 해당 NFT 보유 시, 루시의 서포터즈가 되어 '브랜드 광고 모델', '숏폼 플랫폼 론칭' 등 루시 활동 계획을 설정한 로드맵이 1단계씩 달성될 때마다 인센티브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메이커스 '메이크오버' 이벤트 이미지. 사진= 카카오
메이커스 '메이크오버' 이벤트 이미지. 사진= 카카오

 

카카오, 5월 가정의 달 커머스 기획전

카카오가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를 통해 다채로운 쇼핑 기획전을 준비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프렌즈는 각 서비스에 특화된 테마 기획전, 할인행사, 이벤트 등을 열고 풍성한 구매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명품 뷰티 브랜드를 모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에스티로더, MAC, 조 말론 런던, 딥티크, 산타마리아노벨라 등 총 18개로, 인기 뷰티 브랜드를 총망라해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단독 혜택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의 달인 5월을 맞아 배송상품을 구매하면 포인트가 쌓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2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자정까지 배송상품 결제 금액이 3만원 이상 5만원 미만일 경우 누적 결제금액의 5%를, 5만원 이상은 7%를 카카오쇼핑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카오메이커스는 부모님을 위한 '메이크오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으로 총 5명의 팀을 선정해 전문가의 손을 거쳐 헤어·메이크업·의상까지 완벽한 스타일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이크오버를 마치고 데이트하는 모습을 담은 스냅 사진과 영상 촬영본은 물론 의상까지 선물로 제공해, 부모님께 특별한 경험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이벤트다.

쇼핑하기는 16일부터 22일까지 브랜드사와 함께 '쇼핑하기 메가위크'를 진행한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 LG, 애플 등 가전 브랜드 및 삼립, 오뚜기, P&G, 게스 등 전 카테고리의 주요 브랜드로, 매일 다양한 상품을 한정 특가로 소개할 예정이다. 

카카오프렌즈는 가정의 달 신제품 '카네이션 춘식이'를 출시했다. 귀여운 춘식이가 초록색 리본을 매고 카네이션 사이에 들어간 모습을 한 인형으로, 출시하자마자 온라인 스토어에서 품절을 기록했다. 해당 제품은 선물하기와 카카오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할 수 있다. 

그밖에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까지 강남 플래그십 에디션 '후디라이언&춘식이'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에 50% 할인을, 어버이날·스승의날 선물로 제격인 '플라워 에디션'은 6~15일 한정 수량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8일까지 1·2·3만원 이상 구매 시 200여 종의 카카오프렌즈 스티커를 랜덤으로 1·3·5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다. 

위드뮤 홍대 전경. 사진= AK플라자
위드뮤 홍대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홍대, '위드뮤 홍대' 오픈

AK플라자가 'AK&홍대'에 국내외 K팝 팬들을 겨냥한 K팝 커뮤니티 공간 '위드뮤 홍대(WIITHMUU HONGDAE)'를 지난달 29일 새롭게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위드뮤 홍대는 K팝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이용한 상품 기획 전문회사인 '코팬글로벌'과 AK플라자가 공동 기획해 팬들이 K팝 문화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공간이다. 

AK&홍대는 이번 위드뮤 홍대 오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15일까지 '위드뮤 카페'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를 제공하는 '웰컴쿠폰'을 증정하며, 굿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위드뮤 손거울을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6일에서 8일까지 매장에서 3만 원 이상 구매 후 SNS에 관련 게시물과 특정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폴라로이드꾸미기 스티커 1종을 선착순 증정한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메인 페이지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메인 페이지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 신규 고객 2배↑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리뉴얼 한 달 만에 신규고객은 전년보다 두 배로 늘어나고 일 방문객 수도 리뉴얼 이전보다 20% 늘어났다고 2일 밝혔다.

신세계백화점몰은 기존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패션·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 함께 체험 콘텐츠 등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트라이온(Try On)' 서비스는 참여한 패션·뷰티 브랜드의 매출이 전년보다 46% 성장하는 등 고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이다.

리뉴얼 이후 신세계백화점몰의 한 달(3월16일~4월15일) 간 매출은 전년 대비 2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일일 방문객 수는 리뉴얼 이전보다 20% 늘어났으며 신규 고객은 전년보다 두 배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인당 평균 구매 금액도 전년보다 18% 늘어나는 등 리뉴얼 이후 높아진 고객 만족이 매출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백화점몰은 올해 골프전문관을 여는 등 전문관 강화를 통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쇼핑 콘텐츠 제공에 더욱 힘쓴다는 계획이다.

올 하반기 중 오픈 예정인 '신세계골프' 전문관은 럭셔리부터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총 140여개의 골프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업계 최대 규모의 전문관이다. 신세계는 골프 전문 칼럼과 같은 전문적인 콘텐츠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신세계는 모델 착장 영상 서비스 '트라이온'과 더불어 골프백 등 잡화 상품을 상세히 볼 수 있는 '비디오온(VIDEO ON)'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패션과 잡화 모두 백화점 매장에서 확인하는 듯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내달 3일부터는 SSG닷컴 내 '백화점 선물하기'라는 별도의 탭을 신설해 상황, 시즌에 맞춰 제안된 백화점 상품을 간편하게 받아볼 수도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