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임웹 입점 소상공인에 세무지식 맞춤 강연
상태바
신한은행, 아임웹 입점 소상공인에 세무지식 맞춤 강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4.2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두드림 맞춤 교실·온라인 웨비나 실시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디지로그브랜치 디지로그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성공 두드름 맞춤 교실 교육 중 스몰브랜더 최수현(왼쪽)·김시내 공동대표가 첫번째 세션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디지로그브랜치 디지로그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성공 두드름 맞춤 교실에서 스몰브랜더 최수현·김시내 공동대표가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은 아임웹 입점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성공 두드림 맞춤 교실·온라인 웨비나’를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1월 아임웹과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임웹에 입점한 300여 업체에게 두 가지 세션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첫 번째 세션은 스몰브랜더 최수현·김시내 공동 대표가 ‘홈페이지 내 상세페이지 구성법’ 등 오픈마켓 운영 노하우를 전수했다. 두 번째 세션은 세무법인 택스케어 대표인 김수철 세무사가 ‘소규모 브랜드를 위한 필수 세무 지식’을 주제로 맞춤 교육을 실시했다.

신한은행과 아임웹은 향후 ▲상생과 ESG 경영실천을 위한 소상공인 교육서비스 제공 ▲양사가 보유한 디지털 인프라를 통한 공동 마케팅 ▲데이터 상호 교류를 통한 신사업 발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경쟁력과 세무 지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종 업종 간 업무협약으로 신한은행만의 금융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을 통해 2017년부터 67회, 4,960명을 교육했다. 교육은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8개 분야를 단과형식으로 구성해 고객과 업무협약 체결 업체에게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