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MZ세대 위한 '연금꽃길' 이벤트 실시
상태바
KB증권, MZ세대 위한 '연금꽃길' 이벤트 실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4.2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연금계좌 개설 급증 추세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MZ세대들의 연금계좌 관심 급증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MZ세대의 신규 계좌 개설수는 3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88% 증가했다. 지난해 3월 전체 연금계좌의 35%정도 차지하던 MZ세대의 계좌는 올해 같은 기간 48%로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MZ세대 계좌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93%다. MZ세대의 연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노후에 대한 대비 또한 빨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KB증권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키로 했다. 6월 말까지 진행되는 'KB 연금꽃길' 이벤트는 IRP, 연금저축계좌 신규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한 MZ세대(1981년부터 2004년 출생자)에게 GS25상품권 1만원을 지급하고, 신규 계좌개설여부와 관계없이 연금계좌에 20만원, 24개월 이상 자동이체 등록(1회이상 납부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연금저축계좌에 퇴직금을 입금한 고객에게 입금 금액별로 최대 20만원까지 신세계상품권을 지급한다. 연금꽃길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이벤트 조건 충족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12월 31일까지 신연금저축계좌를 비대면으로 최초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ETF 거래 시 매매수수료 전액 면제(유관기관 제비용만 부과), 주식 쿠폰 1만원을 지급한다.

KB증권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근속기간은 짧아지고 은퇴시기는 빨라지는 요즘 든든한 노후를 위해 노후 준비는 최대한 빨리 시작해야 한다"면서 "요즘 MZ세대들은 이런 시대에 빠르게 적응하며 일찍부터 연금에 관심을 갖고 보다 나은 노후를 위해 ETF 등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KB증권은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고객들의 노후 자산 증식을 위해 맞춤형 컨설팅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