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百, '빅토리아 티렉스'...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百, '빅토리아 티렉스'...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21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토리아 티렉스 전시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빅토리아 티렉스 전시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빅토리아 티렉스'

롯데백화점이 22일부터 김포공항점에서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전시인 '빅토리아 티렉스'를 아시아 최초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6,600만년 전 실존했던 초대형 티라노 사우르스 렉스 화석과 함께 공룡의 삶을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총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에서는 약 200여개의 화석으로 만들어진 길이 12m, 높이 3.5m의 아시아 최대 규모의 '빅토리아 티렉스' 화석을 직접 만날 수 있다.

또한, 3D 그래픽과 인터랙티브 요소 등을 결합해 바로 눈 앞에서 공룡을 관찰하는 듯한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직접 공룡의 피부를 만져보고 공룡이 살았던 정글의 향을 맡아볼 수 있는 체험존도 구현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학습할 수 있는 교육형 이벤트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직접 고고학자가 되어 모래 사장에서 공룡의 뼈를 찾아보는 '화석 발굴하기' 체험은 어린이들의 역사적, 과학적 흥미를 자극하여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5월 31일까지는 전시장 곳곳에 숨겨둔 '공룡 알'을 찾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 외에도 종이접기, 드로잉 등 아이들의 상상 속 공룡을 표현해보는 체험 학습들이 수시로 진행될 예정이며, '굿즈 스토어'에서는 공룡이 새겨진 머그컵과 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이마트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역대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이마트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21일부터 5월 8일까지 블록완구, 유아완구, 캐릭터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한편, 거리두기 해제 이후 진행되는 첫 대형 행사인 만큼 지난해 대비 행사 물량을 15% 이상 늘리고 고객 혜택은 더욱 키웠다. 

먼저 이마트는 행사기간 동안 인기 완구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행사카드로 완구 전품목 7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스타워즈 타포린백'을 전점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한다. 또한 완구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000원 상당의 '콩순이 에코백(대형)'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이마트는 인기 레고 40여종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레고 전품목 10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파우치(스타트팩 2입 포함)'을 전점 1만개 한정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5월 1일부터는 레고 클래식 90주년 기념세트를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치티니핑'의 다양한 캐릭터 완구를 풍성한 물량으로 기획했으며, 최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있는 포켓몬스터 관련 상품들도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거리두기 해제 이후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포츠용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이마트는 21일부터 5월 11일까지 3주간 삼천리와 협업해 단독 초저가 상품으로 기획한 '삼천리 팡팡 아동자전거 2종(다크블루·핑크)'을 할인 판매한다.

인라인·스케이트보드·휠스포츠용품 등 레져스포츠 상품도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윌슨 아동글러브, 패밀리 배드민턴 라켓(4PC), 스타 루키 축구공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용품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키즈 가구존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키즈 가구존 전경.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키즈 가구존' 오픈

HDC아이파크몰이 키즈 가구를 한번에 둘러보고 쇼핑 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공간 '키즈 가구존'을 오픈 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파크몰 '키즈 가구존'은 리빙파크 4층 내 400㎡(120평) 규모로 꾸며졌으며 총 9개의 키즈 가구 전문 브랜드가 입점 했다. 이는 국내 유통점 내 키즈 가구 브랜드 규모 중 최다 브랜드 입점 이며 기존 한샘과 현대리바트, 일룸의 키즈 가구 라인과 더해져 선택의 폭이 대폭 넓어졌다.

'키즈 가구존'에는 침대, 책상, 서랍장, 옷장 등 아이의 연령대에 맞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돼 있어, 직접 제품을 체험 하고 여러 가지 제품들과 서로 비교 해볼 수 있다.

청호 에스프레카페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커피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 에스프레카페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커피 이미지. 사진= 청호나이스

 

청호나이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출시

청호나이스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커피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 전용 캡슐커피로, 자메이카 블루산맥에서 생산되며 커피의 황제로 불릴 만큼 맛과 향이 뛰어나다. 영국 왕실커피로도 널리 알려졌으며 희소성으로 인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커피는 전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귀한 커피다. 청호나이스가 출시하는 블루마운틴 커피는 커피 원산지 자메이카와 제조사 Gruppo Gimoka(지모카)로부터 자메이카 100% 정품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를 얼음정수기처럼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만들 계획이다. 작년 11월에는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활성화 및 기존 사용고객들의 캡슐사용률 향상, 향후 커피관련 사업 확대기반 마련 등을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실제 커피사업부문 신설 후 제품 판매도 증가했는데, 동기간 기준 작년 대비 올 1분기 판매가 255% 이상 늘었다.

청호나이스 원광직 마케팅 총괄이사는 "올해는 작년 대비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2배신장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프리미엄 커피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1일 LA다저스 홈경기 중 하이트진로 글로벌 브랜드 JINRO 제품 5종이 LED 광고에 나오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11일 LA다저스 홈경기 중 하이트진로 글로벌 브랜드 JINRO 제품 5종이 LED 광고에 나오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美 스포츠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가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 체결, 2012년부터 11년째 유지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야구 시즌 동안 '하이트진로 바(HITEJINRO BAR)'를 운영하고 구장 내 13개 매점에서 과일리큐르 4종(청포도에이슬, 자몽에이슬, 자두에이슬, 딸기에이슬)과 테라 캔맥주를 판매한다. 지난해 약 1만5,000잔을 판매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소주 칵테일 ‘소주 쏘 블루(Soju So Blue)’를 올해도 구장에서 맛볼 수 있다. LA 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 구장 LED 광고 설치 등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현재 25승 무패를 기록중인 국제복싱기구(IBO) 수퍼라이트급 세계챔피언 '브랜던리(Brandun Lee)'를 올해 처음으로 공식 후원하게 됐다. 브랜던리 선수의 경기복에 ‘JINRO’ 로고를 부착하고, 관련 굿즈도 하이트진로샵과 브랜던리 소속사 홈페이지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ECO 한 끼 쿠킹클래스'

오비맥주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20일 친환경 가치 소비에 앞장서는 소비자 대상으로 탄소 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나와 지구를 위한 ECO 한 끼 쿠킹클래스'는 카스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가루와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언리미트 대체육으로 피자와 나초 그란데, 스콘 등을 만드는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이다. 동일한 메뉴에서 식재료만 동물성에서 식물성으로 바꾸고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한 식재료를 활용하면 탄소발자국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20일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열린 클래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카스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리하베스트의 또띠아와 지구인컴퍼니의 언리미트 식물성 대체육으로 맥주와 잘 어울리는 피자와 나초그란데 등을 만들었다.

환경행사의 취지를 살려 소비자들은 직접 만든 음식을 카스맥주박으로 만든 친환경 용기에 담아갔다. 친환경 용기는 친환경 소재 기업 테코플러스가 제작했으며 카스맥주박과 코코넛 등 식물유래성분을 혼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 60%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요리 시연에 앞서 소비자들은 맥주부산물을 활용해 작물과 매립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억제하는 푸드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현황, 친환경 먹거리로 부상한 식물성 대체육에 대한 강연을 들으며 지속가능한 식단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친환경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함께 맥주박 부산물 업사이클링과 식물성 대체육 등 저탄소 식재료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며 "스타트업과 상생협업을 바탕으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