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홈 루시, 활동 범위 확대... CJ온스타일 엣지쇼, 총 주문금액 100억 달성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홈 루시, 활동 범위 확대... CJ온스타일 엣지쇼, 총 주문금액 100억 달성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2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 루시, 활동 범위 확대

롯데홈쇼핑 가상모델 '루시'가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展’'전시회에 VVIP로 참석하는 등 셀럽으로서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가상모델 '루시'를 개발했다. 지난해 2월 소셜미디어(SNS)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후 7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패션, 식품, 주얼리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수퍼소닉2' 영화 홍보에도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활동을 확대했다. 이번에는 명품 브랜드 전시회 VVIP로 초청받는 등 셀럽으로서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8월 21일까지 서울 명동 타임워크에서 진행되는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展'에는 스웨덴 콜렉터 '매그너스 말름'이 수집한 약 200여 점의 루이비통 오리지널 트렁크와 공예품이 공개된다. '프랭클린 D 루즈벨트', '어니스트 헤밍웨이', '샤론 스톤' 등 역사적 인물들이 소유했던 작품들과 연관된 스토리도 함께 소개한다. 

롯데홈쇼핑은 '루시'가 전시회 VVIP로 참석해 전시회장 내부와 다양한 작품을 관람하는 모습을 '루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아트 디렉터 '오민'과 만나 전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기념사진도 촬영했다. 롯데홈쇼핑은 '레전더리 루이비통 트렁크展' 전시회장에 진열된 '루시' 판넬과 사진을 찍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2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엣지쇼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엣지쇼 이미지.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엣지쇼, 총 주문금액 100억 달성

CJ온스타일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엣지쇼'가 누적 주문금액 100억 원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엣지쇼'는 론칭 이후 약 8개월 만에 총 주문금액 100억 원과 약 14만 건의 고객 주문을 달성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방 사수를 위해 알림 신청한 고객 수만 3만 명이 넘을 정도로 두터운 프로그램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지난 8개월 간 일명 '모서리'(엣지를 해석한 표현)로 불리는 애청자들이 방송을 반복적으로 시청하면서 누적 방송 시청 수는 이미 150만을 넘겼다.

CJ온스타일 '엣지쇼'는 견고한 팬덤을 기반으로 카테고리와 외연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그동안은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인 '더엣지' 판매에만 집중해왔으나 신규 스핀오프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로 판매 상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28일 저녁 7시 예정인 '엣지 스페셜' 방송에서 이태리 스타일 가전 전문 기업인 '스메그(smeg)' 제품을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상 최초로 판매한다. '스메그'는 '엣지쇼' 주 시청자 층인 3040 여성 시청자들에게 선호도가 매우 높은 가전 브랜드다. 실제 고객들의 요청에 맞춰 이날 브랜드 대표 상품인 '빅토리아 후드'와 인덕션, 전기포트, 커피머신 등 제품을 최대 27% 할인가에 선보인다.

'TRAVEL IS COMING'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TRAVEL IS COMING'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롯데면세점

 

롯데免, 여행‧일상 회복 프로모션

롯데면세점이 'TRAVEL IS COMING' 온오프라인 쇼핑 대축제를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존 마케팅 행사와 병행하여 진행되는 추가 이벤트로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내국인 고객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고객에게 최대 200만 원의 LDF PAY를 증정하고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등 역대 최대규모의 이벤트를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먼저 시내점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6만 원의 LDF PAY를 추가로 증정하여 내국인 기본 혜택을 확대했다.

나아가 최근 강달러 기조 속에서 높아진 원달러 환율을 고려한 '다이내믹 환율 보상 이벤트' 또한 선보이며 고객 부담을 줄인다. 구매일 기준 롯데면세점 시내점 매장환율 및 구매금액에 따라 LDF PAY를 차등 지급한다. 달러 환율이 1,250원 초과 1,300원 이하일 때 최대 2만원을, 1,300원 초과 시에는 최대 3만5,000원을 제공한다.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혜택 또한 준비했다. 롯데인터넷면세점 더드림머니 25달러, 카카오페이 결제전용머니 최대 45달러 등 적립금을 추가로 증정한다. 온라인 회원등급도 행사 기간 동안 퍼플(PURPLE)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등 편의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해외여행의 필수품인 트래블 키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200달러 혹은 인천공항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친환경 플라스틱프리 3종 비누를 증정한다.

프리퀀시 콘텐츠도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각기 다른 조건의 미션 스탬프 4개와 구매 스탬프 2개 등 총 6개 스탬프를 모두 완성한 고객에게 LDF PAY 3만 원을 증정한다. 단, 혜택을 받기 위해선 6월 28일까지 출국 및 구매상품 인도를 마쳐야 한다. 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애플워치 등을 경품으로 선물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인다.

신혼여행을 떠나는 웨딩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있다. 오프라인 등급 VIP골드 업그레이드와 구매금액별 최대 5만 원의 LDF PAY, 인터넷면세점 더드림머니 175달러도 추가 지급한다. 여행 전 챙겨야 할 호텔, 환전. 로밍 등 제휴 서비스도 할인 제공한다.

친환경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친환경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친환경 프로모션

한국필립모리스가 '지구의 날'을 맞아 특별한 친환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코스 3 듀오 (IQOS 3 DUO)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용한 전자담배 기기 전용 타바코 스틱을 모아서 버릴 수 있는 휴대용 클립 트레이를 현재 판매하는 가격보다 9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공식 매장에 한해 진행되며, 선착순 3,000개 한정이다. (편의점 및 온라인 공식 스토어 등 제외).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지구의 날을 기념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비전을 토대로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대체재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몬스타엑스 민혁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몬스타엑스 민혁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슈펜, 몬스타엑스 민혁 발탁

이랜드 슈펜이 인기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민혁을 공식 뮤즈로 발탁하고 민혁과 함께한 22SU NAVY-BOY 화보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슈펜은 민혁과 함께한 티저 영상을 19일 브랜드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하고, 2022년 신상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를 착용한 민혁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25일부터 슈펜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 스토어를 통해 2022년 신상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를 정식 출시한다.

이번 촬영에서 민혁은 새롭게 출시한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의 다채로운 컬러감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더불어 자신감 넘치는 제스처와 분위기로 다양한 포즈를 소화해내며 슈탠다드 네이비 스니커즈를 한층 빛냈다.

슈펜은 이번 민혁과의 네이비보이(NAVY-BOY)컬렉션을 통해 시티보이 룩 컨셉을 강조했다. 특히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슈탠다드 네이비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사용해 검증된 '오솔라이트 인솔'을 적용해 쿠셔닝과 복원력을 강화했다. 

또한, 고탄력 고무끈을 추가 제공해 매번 다시 묶고 풀 필요 없어 편의성을 증대함과 동시에 발등 라인을 높게 설계해 발등이 높은 고객들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착화감을 개선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우리는 모두 쿠팡의 스페셜리스트' 영상 공개

쿠팡은 장애인의 날에 맞춰 쿠팡과 함께 하고 있는 장애인 직원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자사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쿠팡에서는 여러 장애를 가진 400여 명(2022년 4월 기준)의 직원들이 사무직군부터 스포츠선수 직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다. "우리는 모두 쿠팡의 스페셜리스트" 영상에서는 여러 부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동료 장애인 직원들의 채용 면접과 인사관리 업무를 맡고 있는 강미정씨는 "앞으로도 쿠팡에서 HR 담당자로써 커리어를 쌓고 싶다"고 말했다. 최석훈씨는 고객 주소지의 좌표값을 확인해 쿠팡친구의 정확한 배송을 돕는 데이터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꼼꼼한 업무 역량으로 올해 1월 정규직으로 전환되기도 했다. 쿠팡친구 셔틀 운영을 조율하는 김기범씨와 스마트오피스 미화를 책임지고 있는 박성현씨의 사례도 함께 소개됐다. 
 
쿠팡은 2019년부터 장애인선수단을 운영하고 있다. 영상 속 볼링선수단의 유진욱 씨와 태권도 선수인 오기택 씨가 그 주인공이다. 현재 당구, 탁구, 스키, 육상 등 12개의 스포츠 종목에서 68명의 쿠팡 소속 장애인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에 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쿠팡은 자동차 정비소 경력을 활용해 배송캠프 내 다양한 장비의 수리를 담당하는 RSC(Repair Service Center) 직군 이의윤 씨의 이야기도 공개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