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에 30억원 직접 투자
상태바
CJ온스타일,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에 30억원 직접 투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20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핵심 카테고리 패션 부문 강화 차원
CJ온스타일 사옥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사옥 전경.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주얼리 버티컬 플랫폼 '아몬즈(amondz)'를 운영하는 '비주얼'에 대한 직접 투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CJ온스타일의 패션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석이며, 규모는 30억원이다.

2019년 론칭한 '아몬즈'는 1,600여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1위 주얼리 버티컬 플랫폼이다. 고가의 소재와 기존 브랜드 중심에서 가성비 소재 및 개성 있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쪽으로의 주얼리 소비 트렌드 변화로 신진 디자이너들의 자유로운 판매가 이뤄지는 주얼리 버티컬 플랫폼이 각광받으면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비주얼은 '아몬즈' 운영 외에도 '마마카사르' 등 주얼리 PB브랜드도 다수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대부분 주문 제작을 통한 주얼리 판매 시스템과 달리 원데이 배송이 가능한 풀필먼트 시스템 등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다. 

이에 향후 성장 가치를 인정받으면서 이미 소프트뱅크, 두나무앤파트너스 등 유수 재무적 투자자(FI)들로부터 투자를 받은 바 있으며,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CJ온스타일 뿐만 아니라 일본 라쿠텐 등 유수의 전략적 투자자(SI)도 함께 주목하고 있다. 

이번 딜 소싱 및 심사를 담당한 CJ온스타일 성장추진팀 양선아 과장은 "국내 패션 버티컬들이 주얼리 품목을 일부 취급하나, 5만여개의 다양한 디자이너 주얼리 상품을 특화 콘텐츠로 판매하는 곳은 아몬즈가 유일하다"며 "향후 CJ온스타일내 주얼리 전문관 유치를 통해 중저가 디자이너 브랜드뿐 아니라 다이아몬드를 비롯한 파인주얼리 등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