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코웨이, 오프라인 채널 확장... 신세계百, 모바일 앱 '성향 테스트'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코웨이, 오프라인 채널 확장... 신세계百, 모바일 앱 '성향 테스트'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갤러리 전경. 사진= 코웨이
코웨이 갤러리 전경. 사진= 코웨이

 

코웨이, 오프라인 채널 확장

코웨이가 오프라인 채널 확장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경쟁사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잠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함이다.

코웨이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채널은 지난해 12월 개관한 브랜드 체험공간 '코웨이 갤러리(Coway Gallery)'다.

코웨이 본사 'G타워' 3층에 위치한 코웨이 갤러리는 약 150평 규모로 커뮤니티 공간인 오픈 라운지와 퍼스널 공간으로 꾸민 4개의 스튜디오, 코웨이 제품이 전시된 쇼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된 스튜디오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한 인테리어로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코웨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 갤러리에서는 스마트 모션 파우셋이 적용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및 올프리 인덕션인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작동시켜 체험해 볼 수 있다.

코웨이는 해당 공간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휴식처로 소비자들은 물론이고 지역사회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 공간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상생 및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코웨이는 지난해 12월 서울 논현동 언주역 인근에 매트리스 및 홈케어 서비스 체험매장 '코웨이 슬립케어 잠'을 오픈하기도 했다.

'코웨이 슬립케어 잠'은 코웨이의 매트리스와 프레임, 홈케어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보고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체험형 오프라인 매장이다. 개인별로 선호하는 매트리스를 살펴보고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매트리스 체험매장은 실제 침실처럼 인테리어를 연출해 고객이 편안한 환경에서 코웨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매장에서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모션베드와 안마의자도 체험 가능하다. 또한 체계적인 토털 홈케어를 위한 아파트 환기장치 케어 서비스도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혁신 제품만의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하기 위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겠다"며 "코웨이의 오프라인 채널들이 단순한 체험공간을 넘어 더 많은 고객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앱 패션 성향 테스트 이미지. 사진=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패션 성향 테스트 이미지.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百, 모바일 앱 '성향 테스트' 오픈

신세계백화점이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 내에 패션 성향 테스트 탭을 오픈, 고객 개인이 평소 선호하는 유형의 패션을 알려주는 참여형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신세계가 제공하는 패션 성향 테스트는 최근 MBTI 등 유형별 성격·행동 등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간단한 설문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스타일과 그에 맞는 연출을 제안하는 이벤트이다.

MBTI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나누어 설명하는 형식이다. 처음 만난 사람에게 MBTI 유형을 묻는 등 일상적인 대화의 주제로 자리매김한 MBTI는 최근 유형별 재테크 방법 등 다양한 방면에서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신세계는 테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패션과 잡화장르 5% 사은행사 참여권을 증정한다. 또 추첨을 통해서 선정된 10명의 고객에게는 레스케이프 스위트 객실 숙박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참여하는 고객과 가장 유사한 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의 공감을 얻기 위해 실제 MBTI 종류와 같이 패션 성향을 16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준비했다.

남성과 여성 각각 8가지 유형으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전문 패션 업체와 협업해 '트렌디 대장', '근사한 젠틀맨' 등 누구나 알기 쉬운 단어로 설명과 코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이 MZ세대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이슬 톡톡 신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참이슬 톡톡 신제품 이미지.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日 공략 박차... 신제품 출시

하이트진로가 일본 내 신규 참이슬 TV광고를 집행하고, 신제품 '참이슬톡톡'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으로 지난해 이어 올해도 판매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다양한 활동으로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먼저 19일 신규 참이슬 TV 광고를 시작한다. 지난해 12월 한국 로맨스 드라마를 패러디한 참이슬 광고가 누적 조회수 347만회를 기록하며 큰 이슈가 됐다. 여세를 몰아 2탄을 제작, 일본 전국에 TV광고를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사전 공개됐다. 

또한, 신제품 '참이슬톡톡' 출시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참이슬톡톡은 '청포도'와 '자두' 2종으로 19일 출시한다. 용량 275ml, 알코올 도수 5%로 탄산이 가미된 리큐르 제품이다.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풍부한 과일의 맛과 향으로 일본 현지 소비자 입맛을 겨냥했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일본 소주 시장 반등에 성공했다. 지난해 일본 소주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27%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전무는 "일본의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의 소주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영업력 확대로 일본 시장 내 주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

쿠팡이 가정을 달을 맞아 '빅시즌 가정의달' 기획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쿠팡은 토이, 키즈패션, 용돈박스, 카네이션, 건강가전 등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급상승 키워드' 메뉴와 '테마별' 카테고리를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급상승 키워드는 다른 고객이 많이 검색한 상품을 따로 모아 선물 쇼핑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테마별 카테고리는 ▲어린이를 위한 ▲부모님을 위한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로 나눠 테마에 맞게 센스있는 아이템을 추천한다. '어린이를 위한' 테마와 '부모님을 위한 & 고생한 나를 위한' 테마는 격일로 시작되며 이틀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추천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기획전 기간 중 인기 브랜드를 단 하루 동안 할인해서 판매하는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아모레퍼시픽 뷰티, AHC, 제로캔들, 자주, 롯데제과, 질레트, 참다한, 메디니스, 마이리틀타이거, 레고, 해즈브로, 영실업, 토이트론 등이 있다.

가정의달 시즌에 어울리는 엄선된 제품을 선정해 골드박스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본격적인 여행시즌이 시작되는 만큼 여행지 상품도 프로모션에 포함됐다.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전경. 사진= 국순당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전경. 사진= 국순당

 

국순당,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교육

국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웰리힐리파크와 협력해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횡성양조장에서 '주향로 견학 및 국가무형문화재 막걸리 빚기'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체험교육은 다음달 7일에 진행되며 신청자 접수는 웰리힐리파크 홈페이지에서 20일부터 할 수 있다. 인원은 40명 예정이다.

이번 체험교육은 전통주 대표기업인 국순당과 종합휴양타운인 웰리힐리파크가 협업하여 국가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막걸리 빚기'를 알리고자 진행된다. 횡성지역 방문자에게 좋은 추억을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막걸리 빚기'는 지난해 6월에 문화재청으로부터 국가무형문화재로 지정됐다.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통주 양조장인 국순당 횡성양조장 내에 있으며 '술 향기 가득한 길'이라는 뜻의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이다. 올바른 우리 전통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운영 중이다. 첨단 설비를 갖추고 전자동으로 생산되는 전통주 생산라인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볼 수 있다.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물품들도 전시되어 있어 우리술 관련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체험이 가능하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개별로도 가능하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신청은 국순당 홈페이지나 주향로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빈폴 패밀리위크 이미지. 사진= 롯데온
빈폴 패밀리위크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빈폴 패밀리 위크'

롯데온이 삼성물산과 손잡고 18일부터 24일까지 온가족 나들이 패션을 위한 '빈폴 패밀리 위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온은 이번 '빈폴 패밀리 위크'를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온세상'과 동시에 진행해 참여 브랜드 및 혜택 폭을 확대했다. 행사기간 빈폴멘, 빈폴 레이디스, 빈폴 키즈 등 빈폴 전 브랜드와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 삼성물산의 다양한 브랜드의 봄 신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여름 신상품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더불어 골프 라운딩에서도 '패밀리 룩', '시밀러 룩'을 완성할 수 있도록 '빈폴 골프' 브랜드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로 재택대신 출근하는 남성들을 위한 봄 패션 상품도 할인 판매한다. 갤럭시, 로가디스, 엠비오 등이 참여해 셔츠, 자켓 등을 할인 판매한다. 

직원들이 파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직원들이 파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X 동구밭, 블루로드 캠페인

롯데마트와 친환경 고체 화장품·생활용품 브랜드 '동구밭'이 장애인의 인식 개선을 위한 '블루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루로드 캠페인'은 장애인 고용에 대한 편견을 지우고,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롯데마트의 H&B 전문 매장인 롭스 플러스 8개점(제타플렉스, 강변점, 거제점, 수완점, 안산점, 여수점, 첨단점, 판교점)에서 4월 20일 장애인의 날 당일, 직원들이 장애인의 재활을 상징하는 파란 마스크를 착용해 장애인의 날을 알릴 예정이다.

파란 마스크는 '불가능을 가능으로 이끌어내다'라는 슬로건 아래,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파란장미의 개발 및 재배 성공에 착안한 것이다. 밝은 파란색 컬러를 테마로 삼아 MZ세대가 장애를 무겁고 어두운 주제가 아닌 일상 속 주제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파란 마스크 캠페인과 함께 14일부터 27일까지 롯데마트 전점 및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동구밭 올바른 샴푸바(중건성용·지성용)', '동구밭 올바른 바디비누' 등 동구밭 전제품을 15%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애니바디 인견·메쉬 소재 편애브라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애니바디 인견·메쉬 소재 편애브라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애니바디, 인견, 메쉬 소재 편애브라 출시

이랜드 애니바디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인견과 메쉬 소재를 활용한 편애브라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인견, 메쉬 편애브라는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원단을 사용해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줄 수 있어 여름철 속옷 착용과 관련된 고객의 고민을 해결했다.

편애브라 인견은 몸에 붙지 않는 인견 소재의 특성 덕에 쾌적하고, 시원한 느낌을 제공한다. 그뿐 아니라 패드와 몸판이 일체형으로 제작돼 운동 및 활동 시에도 컵이 따로 돌아다니지 않아 편하게 착용이 가능하다. 

편애브라는 겉감에 절개가 없어 깔끔한 비주얼을 선사하며, 와이드 도트 퓨징기법으로 군살을 한번 더 잡아 몸매를 보정하면서 편안한 밀착력까지 제공한다.

편애브라 메쉬는 매끈하고 부드러운 쿨메쉬 소재를 사용했다. 시원한 느낌을 제공함과 동시에 터치감이 부드러워 하루 종일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피부 톤이 밝아 보이는 크림베이지 컬러와 청량한 느낌의 민트빛이 도는 네이비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애니바디는 24일까지 인견과 메쉬 편애브라 출시를 기념해 유튜버 '엘리스펑크'와 협업한 기획전도 진행한다. 특별 할인과 함께 애니바디가 각인된 텀블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