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롯데홈, '대한민국 광클절'... 이랜드몰, '이득데이' 外
상태바
[시경Today] 롯데홈, '대한민국 광클절'... 이랜드몰, '이득데이'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1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롯데홈쇼핑이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5,000억 원 규모, 11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네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무한 쇼핑의 시작, 광클 유니버스'라는 콘셉트로 고객들에게 가상공간 등 메타버스를 접목시킨 쇼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때 이른 초여름 날씨와 엔데믹(감염병의 풍토병화) 기대감으로 여름 상품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한 최신 트렌드, 프리미엄 상품을 대량 확보해 총 5,000억 원 규모의 차별화된 쇼핑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총 110억 원의 '광클 지원금'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공식 유튜브를 비롯한 SNS를 통해 이번 광클절 타이틀 영상 '광클 유니버스'를 공개한다. 댄스를 가미한 숏폼 콘텐츠인 '광클절 챌린지' 7편도 순차적으로 소개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JTB 캐나다 여행 패키지(1명)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10명) ▲시그니엘 애프터눈 티 세트(10명) ▲롯데월드 부산 자유이용권(100명) 등을 제공하는 '롯데 럭셔리 7'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료회원제 '엘클럽' 신규 회원에게 OTT 서비스인 'KT 시즌 1개월 구독권'을 제공하고, 2030 엘클럽 고객에게 '정길환 골프 레슨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또한, 엔데믹 기대감으로 미리 여름을 준비하려는 얼리버드 수요를 겨냥해 여름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LBL ▲라우렐 ▲조르쥬 레쉬'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원피스, 린넨 팬츠 등 여름 신상품을 소개하는 특집전을 진행한다. 

뷰티 상품은 ▲살롱드마스터 헤어세럼 ▲모다모다 샴푸 ▲AHC선쿠션 등 여름철 기능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광클절 리미티드 에디션 코스메틱' 특집전을 운영한다. 

최근 재개한 해외여행 상품은 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다시 돌아온 동남아 여행' 콘셉트로 세부, 보홀 등 동남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회 방송마다 단 시간에 매진을 기록한 ▲빌레로이앤보흐 ▲발뮤다 ▲고트만 등 주방 용품을 최유라쇼 광클절 특집으로 선보이고, '바디프랜드' 등 프리미엄 브랜드 특집전을 비롯해 '트루바이타민' 등 건강식품 편성도 확대한다. 

모바일은 360도 풀(Full) 3D 메타버스 공간인 '광클절 메타버스관'에서 광클절 혜택을 소개하고, 패션, 가전·가구 카테고리별 XR(확장현실) 기반 쇼룸에서 공간별로 배치된 20여개의 실제 상품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자정 '광클NO.1' 등 타임특가를 통해 'LG스탠바이미', '삼성 더프리스타일' 등 최신 유행 상품들도 초특가에 선보인다. 이벤트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나이키 덩크 로우 빈티지 그린' 등 한정템들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득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득데이 이벤트 이미지. 사진= 이랜드

 

이랜드몰, 4월 '이득데이'

이랜드몰이 18일 단 하루, 다양한 특가 상품과 고객 혜택을 제공하는 '이득데이'를 진행한다.

이랜드몰은 18일 이득데이를 통해 인기 카테고리 반값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럭키 응모 이벤트와 이득딜, 릴레이 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인기 상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날 이랜드몰을 통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2시간마다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가전 브랜드, 뉴발란스 키즈, 스파오와 로엠 등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50% 장바구니 할인 쿠폰을 각 300장씩 선착순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이랜드몰 앱에서 진행되는 럭키 응모 이벤트를 통해서는 BHC 치킨과 이디야 디지털 상품권,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GS25 편의점 금액권 등 인기 상품을 반값에 구매하는 행운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설화수, 오휘, 구찌, 쉬즈미스, 네파키즈, 정관장, 플로라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감성캠핑 기획전' 이미지. 사진= 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이미지. 사진= 다이소

 

다이소, '감성캠핑 기획전'

다이소가 '감성캠핑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캠핑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감성 캠핑족'들을 위해 상품을 구성했고, 캠핑 수납용품, 캠핑 소품, 캠핑 주방용품 등 총 1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 수납용품은 캠핑 뿐만 아니라 차박에서도 사용하기 적당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감성캠핑 폴딩박스'는 약 41X28X23cm 정도로 파스텔톤의 색감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고, 접이식으로 보관이 가능해 차박에도 어울리는 상품이다. 고무나무를 사용한 '폴딩박스 우드 커버'를 같이 구입하면 상판을 도마로도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상품이다. 

캠핑 소품은 '감성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했다. '캠핑 데이지체인'은 나무나 기둥에 묶어, 가볍고 작은 캠핑 용품을 보관할 수 있는 '캠핑 체인'이다. 최대 길이가 280cm정도로 길이 조정이 가능하고 베이지한 디자인 톤이 특징인 아이템이다. 

캠핑 주방용품은 차박을 하는 사람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캠핑용 접이식 요리도구'는 국자, 요리스푼, 주걱 등을 선보였는데 접이식으로 수납이 가능하고 상품 사이즈가 크지 않아 접으면 코펠 안에 보관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캠핑의 밤을 더 빛내줄 수 있는 캠핑조명도 다양하게 판매한다. '캠핑 스틸 램프'는 건전지를 사용하는 램프로 호롱불 모양으로 멋스럽고 밝기 조절도 가능하다. '인테리어 스트링 LED(입체별)'는 전구가 주황색 별모양으로 돼있다.

롯데온세상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세상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롯데온 세상' 진행

롯데온이 18일부터 24일까지 브랜드 쇼핑 대축제 '롯데온세상'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브랜드 쇼핑'을 테마로 롯데온의 입점 셀러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의 1만 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 할인 혜택 및 엘포인트(L.Point)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회적 분위기 완화 흐름에 맞춰 영화제, 라이브 방송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에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는 고객 경험이 중요한 브랜드 쇼핑 영역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 중심으로 행사를 기획했다. 먼저, 롯데온이 엄선한 30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픽 플러스'에서는 삼성전자, 프라다, 에스티로더, 종근당 등 인기 브랜드 30개를 소개하고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온세상 브랜드딜'을 진행해 롯데온 이슈상품과 롯데백화점 브랜드 등 200여개 인기 브랜드도 할인 판매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에 따라 외부 활동이 늘어날 것을 고려해 뷰티, 패션 상품을 준비했다. 지난 12일 오픈한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인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온 단독 구성으로 준비한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115ml) 세트, '에스케이투(SK-II) 피테라에센스(230Mml) 세트' 등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3,000점을 즉시 적립해주고, 추가 경품도 증정한다.

또한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 대상으로 매일 500명을 추첨해 입생로랑, 에스티 로더, 랑콤 등 명품 뷰티 브랜드 샘플이 동봉된 '온앤더뷰티 스페셜 기프트'를 증정하며, 백화점브랜드 화장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적립해준다.

본점 롯데웨딩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예비 신혼부부의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웨딩센터에서 상담을 받는 예비 신혼부부의 모습.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웨딩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이 22일부터 5월 1일까지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 주얼리, 시계 브랜드와 가전, 가구 브랜드 등 총 26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사은 증정 프로모션 및 웨딩 더블 마일리지 적립 등의 이벤트를 선보인다.

우선 웨딩 준비 고객 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해외 럭셔리 주얼리, 시계 브랜드에서는 200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하며, 쇼파드, 쇼메, 예거르쿨트르, 오메가 등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대형 가전 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서는 5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과 제휴한 롯데카드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7.5% 상당의 롯데상품권 증정과 웨딩마일리지 10% 적립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22일부터 24일, 그리고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에이스, 시몬스, USM, 프리츠한센, 루이스폴센 등 총 9개의 국내외 가구 브랜드에서 구매한 고객들은 웨딩 더블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웨딩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대표행사는 '추천왕 TOP 20'로 지인에게 '롯데 웨딩멤버스'를 가장 많이 추천한 '추천왕' 20명을 선정해 최대 10만원의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며, '롯데 웨딩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야구단 연계 마케팅 시동

SSG닷컴이 이달 말 열리는 3연전 경기를 앞두고 18일부터 24일까지 '집관(집에서 스포츠 경기를 관람)' 족을 겨냥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SSG닷컴에서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상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가운데 10명을 추첨해 김광현, 추신수, 최정 선수의 유니폼 중 1종을 경품으로 준다. 구매 조건을 모두 채운 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경기 당일 시구자를 맞히는 미니 이벤트도 연다. 30일, 5월 1일 열리는 경기에서 시구를 하는 사람을 모두 맞힌 고객에 한해 자동으로 응모된다. 마찬가지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정답을 맞힌 고객 가운데 총 600명을 추첨해 SSG랜더스 마스코트 '랜디' 인형 또는 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한 SSG닷컴은 29일부터 5월 1일까지 치뤄지는 홈경기 기간에는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웰컴 쓱닷컴데이' 행사를 야구장과 SSG닷컴에서 동시 진행할 계획이다. 

쓱배송, 새벽배송 7% 할인쿠폰과 SSG머니, 치킨 기프티콘 등을 경품으로 주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경기 시작에 맞춰 '집관'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재미를 높이고자 하는 취지다.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랜더스 선수들이 직접 출연해 웰컴 쓱닷컴데이와 행사 기념 알비백을 소개하는 영상도 공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