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이마트,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 구축... 롯데마트, 제철 맞은 '참두릅'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 이마트,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 구축... 롯데마트, 제철 맞은 '참두릅'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1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플지우' 캠페인 이미지. 사진=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 이미지. 사진= 이마트

 

이마트,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 구축

이마트가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를 확대해 대규모 친환경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14일 밝혔다.

'가플지우' 캠페인은 2018년 이마트가 주축이 돼 구축한 '열린 친환경 플랫폼'으로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기업·기관·단체가 새롭게 참여해 플랫폼을 확장하며 친환경 문화를 전방위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이마트는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주체가 협업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유통업체의 특성을 살려 고객을 비롯한 여러 협력사들에 캠페인 동참을 유도하고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자 '가플지우'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파트너사인 해양환경공단, 포스코, P&G, 테라사이클에 더해, 올해 SSG닷컴, G마켓, CJ제일제당, 블랙야크, 브리타, 아이엠어서퍼, 유익컴퍼니, 자원순환사회연대 등 8개 파트너사가 이마트 '가플지우' 캠페인에 새롭게 참여했으며, 이를 기념해 이마트 등 총 13개 파트너사들이 14일 오전 10시30분 성수동 데어데이아에서 '가플지우 캠페인 협약식'을 열고 친환경 사업 계획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들은 올해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브랜드별 협업 및 고객 프로모션 강화 ▲연안 정화활동 확대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에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한편 이마트는 '가플지우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마트 78개점 플라스틱 회수함을 통해 작년까지 누적 4톤의 복합 플라스틱을 회수했으며, 이를 업사이클링해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판 21,000개, 접이식 쇼핑카트 13,500개, 줍깅 집게 3,000개 등을 제작해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또한 지난해 고객 대상 업사이클 줍깅 키트 제작 및 배포, 고객 참여 연안 정화활동을 진행하며 캠페인성 활동 영역도 넓혔다.

모델들이 순창 참두릅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모델들이 순창 참두릅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제철 맞은 '참두릅' 행사

롯데마트가 14일부터 20일까지 '향긋한 봄철식탁'을 테마로 '참두릅'과 '지리산 엄나무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는 제철을 맞은 순창 참두릅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 및 관내 농협들과 3개월 전부터 사전 협업하여 물량 계획을 수립하고, 주차별 기후 변화를 관측해 최적의 공급시기를 결정했다. 더불어 최상의 품질을 갖춘 참두릅만 공급하기 위해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인 GAP인증을 받은 순창군 관내 약 220개 농가의 상품만을 엄선했다.

경남 하동군 지리산 자락 해발 400M에서 재배한 '지리산 엄나무순'도 준비했다. 이는 롯데마트 신선식품의 핵심 저력인 로컬MD의 기여가 큰 상품으로, 실제로 경상 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이재륜 로컬MD가 산나물 확대 공급을 위해 직접 수소문 끝에 찾아낸 농가의 상품이다. 지리산 자락 약 23만1,000㎡(7만여 평)를 직접 농지로 개척한 재배 경력 15년의 경남 하동군 '김관호' 생산자의 정성과 땀이 깃든 '엄나무순'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주간 제철' 코너를 운영해 제철 과일, 수산, 채소 등을 모아 선보이고 있다. 4월 제철 채소로는 참두릅과 엄나무순을 포함해 달래, 냉이, 취나물, 참나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키즈 세일 페스타 이미지. 사진= 롯데온
키즈 세일 페스타 이미지. 사진= 롯데온

 

롯데온, '키즈 세일 페스타'

롯데온이 17일까지 유아동 패션 행사 '키즈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블루독, 베베드피노,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등 인기 유아동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인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여름 신상품도 선보인다. 또한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6% 추가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야외활동 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네파키즈 환타지 반소매 세트 ▲빈폴키즈 네이비 내 아이 피케 티셔츠 ▲닥스키즈 홑겹 바람막이 등을 판매한다. 더불어 올해 여름 신상품으로 ▲메듀즈키즈 유아 아동 '샌들·아쿠아슈즈' ▲빅토리아앤프렌즈 자외선 차단 아동 휘슬챙모자 등을 준비했다. 

고연수 롯데온 유아동패션MD는 "급격히 따뜻해진 날씨에 외부 활동이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참여 브랜드 및 상품을 확대해 준비했으니,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와 예쁜 옷 맞춰 입고 나들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다우닝 평택 라운지 전경. 사진= AK플라자
다우닝 평택 라운지 전경.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 '다우닝 평택 라운지' 오픈

AK플라자가 평택점에 백화점 최대 규모 소파 전문 매장 '다우닝 평택 라운지'를 15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지속된 코로나와 과거보다 짧아진 이사주기가 맞물려 인테리어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 AK플라자 4개 백화점의 2021년 리빙관 판매량에 따르면, 전체 가구 판매량은 2020년 동기 대비 24% 신장을 기록했다. 또한, 소파 매출의 경우 2020년 대비 무려 36%가량 증가했다. 

작년 AK플라자 세종점과 광명점에 이어 올해 4월 평택점에 오픈하는 '다우닝 평택 라운지'는 다우닝 직영 매장으로 백화점에서는 가장 큰 약 315평(1,041m2)의 매장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백화점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대규모 매장으로 선보여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의 거실을 그대로 구현한 공간 구성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다우닝 라운지 평택점'에서는 40년 전통의 프리미엄 가죽 소파 '다우닝'과 친환경 패브릭을 소재로 한 '밀로티',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파 전문 브랜드 '유엔디(UND, Unique New Dauning)' 등 '다우닝'에서 운영 중인 모든 브랜드의 소파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AK플라자 평택점은 '다우닝 평택 라운지'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특가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우선,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금액 할인 쿠폰이 포함된 '럭키 쿠폰'을 증정하며, 다우닝 직영 라운지에서만 판매하는 '다우닝 보놀라 4인 소파'를 35%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한다. 또한, ▲텀블러 ▲가죽쿠션 ▲티테이블 등 구매 금액대별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그린 라이트 하우스 캠페인 수거함. 사진= HDC아이파크몰
그린 라이트 하우스 캠페인 수거함. 사진=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그린 라이트 하우스'

HDC아이파크몰이 리사이클 아티스트 'ingoh (잉고)' 와 함께 '그린 라이트 하우스' 어반네이처 그린 캠페인을 실시 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린 라이트 하우스'는 버려지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모아 리사이클 아티스트의 손을 거쳐 조형물로 재탄생 시키는 리사이클링 프로젝트로, 아이파크몰 친환경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 되는 고객 참여형 그린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내달 1일까지 아이파크몰 4층 더 테라스에 설치된 3개의 '그린 라이트 하우스' 플라스틱 수거함을 통해 진행 되며, 캠페인 기간 동안 고객 참여로 모인 폐플라스틱은 아름다운 동물 조형물로 재탄생 해 이후 더 테라스에 상시 전시 될 예정이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이번 그린 캠페인은 아이파크몰의 어반네이처 컨셉과도 일맥상통하며, 고객 참여를 통해 함께 완성 시키는 지속 가능 예술작품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이 예술 조형물로도 활용될 수 있다는 점과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해 친환경 활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함께 공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