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사명 변경 후 첫 행보
상태바
르노코리아,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사명 변경 후 첫 행보
  • 노경민
  • 승인 2022.04.1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코리아자

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동차가 지난 3월 16일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11일 진행했다.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첫 행보로 기획됐다. 특히 임직원들이 자사의 차량과 서비스를 많이 이용 중인 고객의 입장에서 선입견 없이 개선 가능 부분을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모전은 'XM3 고객 편의 기능 업그레이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 상품성 확장',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 향상' 등 3가지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진행됐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백만원의 상금 수여와 함께 유관 부서에서 상품성과 사업성을 추가 검토해 실제 상품 및 서비스로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결과 접수된 총 177개의 아이디어 중 해당 부문의 전문 부서와 경영진 평가를 통해 공모 부문 통합으로 총 10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됐다. 1등은 XM3 내 대형 네비게이션 스크린 확장기능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한 구매본부 김기영 대리가 차지했다. 또 R&D본부 정동훈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모바일 A/S 정비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R&D본부 김용호 섹션장의 주차편의기능 관련 아이디어가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현재 자동차 산업이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수평적∙자발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변화에 유연한 조직이 생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여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롭고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가는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