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4.1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 대상 학교 확대 계획
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전용카드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전용카드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초·중·고 통합 학력 인정 사립학교인 한동글로벌학교 학생을 위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카드는 아이부자 앱과 카드의 금융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학교 편의시설에서 사용하는 학생증 기능도 추가했다. 만 14세 미만인 초등학생도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자녀가 아이부자 앱을 통해 받은 용돈 범위 내에서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모바일·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T머니 교통카드로 선불 충전해 대중교통 등 T머니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부모는 아이부자 앱으로 용돈을 주고 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사용한 카드 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에 자동 반영된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매개로 자녀의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또 자녀가 아이부자 앱으로 모은 용돈을 자녀 본인 이름의 카드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충전형 선불카드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금융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초·중·고교 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