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단체 "安 인수위원장, 50조 손실보상 尹 공약 지켜야"
상태바
자영업단체 "安 인수위원장, 50조 손실보상 尹 공약 지켜야"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4.08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자총 "손실보상금 50조→35조 보도 쏟아져"
"안철수 인수위원장, 공약 안 지키면 투쟁"
사진=시장경제DB
사진=시장경제DB

정부의 영업제한 조치로 타격을 입은 자영업자들이 8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50조원 규모의 추가 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온전한 손실보상 공약을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대한국휴게음식업중앙회 등 14개 소상공인 단체로 구성된 '코로나 피해 자영업 총연대'(코자총)는 이날 성명을 내고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 코로나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에 새 정부가 완전하게 손실보상할 것을 요구했다.

코자총은 "윤석열 당선인은 대선 기간 '헌법 정신에 따라 온전한 손실 보상을 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며칠 전부터 코로나 피해 상인들을 잠 못 이루게 하는 언론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인플레이션이 굉장히 심해지고 있고 이럴 때 돈이 풀리면 금리가 오른다'고 갑자기 경제학 강의를 하고 있다"며 "급기야 (온전한 손실보상을 위한 공약 금액인) 50조원은 온데간데없고 35조원이 대세로 굳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겨냥해 "완전한 손실보상을 할 생각이 없이 자영업자를 계속 간 보기 대상으로 삼을 것 같으면 안 위원장은 당장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장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코자총은 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을 거부하는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라면 무슨 소용이 있느냐"며 "여론 떠보기식 발언으로 우리를 우롱한다면 100만 자영업자들은 크게 실망하고 투쟁에 나서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