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유언대용신탁 '봉안플랜신탁상품' 출시
상태바
하나은행, 유언대용신탁 '봉안플랜신탁상품' 출시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4.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령화 시대 대비
안전한 금융자산관리 플랜 제공
하나은행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손님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봉안플랜신탁'상품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봉안플랜신탁을 출시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봉안플랜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봉안플랜신탁’은 생전에는 본인이 자금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셀프장지를 준비할 수 있다. 자녀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싶은 부모세대와 부모님의 봉안시설을 걱정하는 자녀세대를 위해 출시됐다.

‘봉안플랜신탁’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본인 또는 가족 유고 시 용인공원에 장지비용 만큼 지급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법정 상속된다. 또한 △용인공원 봉안당 시설 이용시 20% 할인 △용인공원 상조상품 이용 시 20% 할인 △상속, 증여, 후견 컨설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하나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자녀가 태어난 시점에 ‘사전증여신탁’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나이가 들어 요양비, 생활비 등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케어형’ 등 생애여정 플랜 서비스의 상품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췄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봉안플랜신탁은 생애여정 플랜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한 상품이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고객 인생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2010년 4월 금융권 최초 유언대용신탁인 ‘하나 Living Trust’ 출시를 비롯해 △치매안심신탁 △장애인신탁 △후견신탁 등 다양한 자산관리 플랜을 통해 상속·증여·후견 지원 등 상황에 맞춘 생활지원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