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 쿠팡, 올해 첫 '메가뷰티쇼'... SSG닷컴, CJ ENM과 '거상 박명수' 공개 外
상태바
[시경Today] 쿠팡, 올해 첫 '메가뷰티쇼'... SSG닷컴, CJ ENM과 '거상 박명수' 공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4.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뷰티쇼' 이미지. 사진= 쿠팡
'메가뷰티쇼'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올해 첫 '메가뷰티쇼'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최대 혜택을 선사하는 '메가뷰티쇼'를 24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쿠팡 단독 뷰티 프로모션인 '메가뷰티쇼'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 역대급 규모로 다시 돌아왔다. 쿠팡 내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된 코스메틱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내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메가뷰티쇼'는 고객들이 주요 뷰티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함께하는 파트너 브랜드 또한 고객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브랜딩 강화를 위한 특별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AHC, 닥터지, 머지, 참존, 다슈, 닥터자르트 등 뷰티 데이터랩이 선정한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애 뷰티 TOP 6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들 모두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꾸준히 사랑받아온 대표 뷰티 브랜드로, 행사 기간 동안 쿠팡 단독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단 하루 브랜드 별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기간한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기간에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 1+1 세트 구성에 더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고객에는 할인 쿠폰 및 사은품을 중복 증정하는 트리플 혜택을 준비했다. 1+1 제품 및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거상 박명수' 타이틀 이미지. 사진= SSG닷컴
'거상 박명수' 타이틀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CJ ENM과 '거상 박명수' 공개

SSG닷컴이 CJ ENM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일 오후 6시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총 8편의 에피소드를 오는 7월까지 격주로 선보인다.

'거상 박명수'는 조선 최고의 거상 역할을 맡은 연예인 박명수 씨와 미국 거상의 딸 역할을 맡은 댄서 가비 씨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쇼핑 혜택을 마련해가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예능과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을 연계해 시청자들의 구매 과정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다. 주인공 박명수 씨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 직접 출연해 웹 예능과 동일한 조선 시대 콘셉트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주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첫 화 공개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도 연다. 가장 재미있었던 시간대를 태그해 댓글을 남기고,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와 갤럭시버즈 프로를 증정한다.

미국 컬트와인 '카디날'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미국 컬트와인 '카디날' 제품 이미지. 사진= 국순당

 

국순당, 미국 나파밸리 컬트 와인 '카디날' 론칭

국순당이 미국 와인 양조 명문가인 '잭슨 패밀리' (Jackson Family)의 컬트 와인 '카디날'을 신규 독점 론칭 한다고 4일 밝혔다. 

컬트 와인 '카디날'은 1982년 설립된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카디날 이스테이트 와이너리에서 생산된다. 나파밸리를 감싸고 있는 하우웰 마운틴, 다이아몬드 마운틴, 스피링 마운틴, 마운틴 비더 등 4개의 산에 있는 포도밭에서 나온 최상 품질의 까베르네 소비뇽을 블렌딩해 만든다. 암석지대와 거친 경사면에서 생산된 포도의 특성을 통해 강렬하고 다양한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 및 잘 익은 타닌감이 잘 짜여진 와인을 만들어 냈다.

국순당은 잭슨 패밀리와 오랜 협력을 통해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카디날 와인을 생산지인 미국에서 직접 독점 수입해 국내에 론칭한다. 그동안 카디날 와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 프랑스 네고시앙(와인 산지와 시장을 연결하는 중간 상인)을 통해서만 구매를 할 수 있었다.

에모키미 정수기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에모키미 정수기 연출 이미지. 사진= SK매직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일시불 상품 출시

SK매직이 올해 2월 렌탈 서비스로 선보인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모델명: WPU-GBC102S)'를 구독 서비스 기반으로 한 일시불 상품을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친환경 플라스틱을 적용한 제품으로 크기도 작고 슬림해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기 사용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모델로 1인 가구나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SK매직은 일시불 상품을 SK매직몰, 쿠팡,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을 필두로 사전 판매한다. 올해 7월부터 간편 설치 키트가 포함된 자가설치형 제품까지 선보여 택배로 정수기를 배송 받아 고객이 직접 설치까지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정수기 필터 정기구독 서비스도 선보인다. SK매직은 21일부터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의 필터 정기구독 서비스를 오픈한다. 정기구독 시, 필터 교체 주기에 따라 자동결제와 함께 필터가 택배 발송된다.

'웨이크미' 포스터 모델 컷. 사진= CJ온스타일
'웨이크미' 포스터 모델 컷.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웨이크미' 론칭

CJ온스타일이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WAKE ME)'를 4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마이샴푸는 셀프 문진으로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원하는 기능과 향, 효과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징되는 상품이다. CJ온스타일 앱, 웹페이지의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를 통해 응답한 내용을 토대로 최대 1만4,494개의 타입 중 최적의 샴푸 포뮬러가 조합돼 맞춤형 샴푸가 제작된다. 문진 결과는 생산 로직에 따라 생성된 '레시피 넘버(Recipe No.)'라는 7자리 숫자로 상징화돼 제품 패키지에 각인된다. 상품과 함께 동봉된 레시피 넘버 설명서를 통해 원료 정보 등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레시피 넘버를 활용해 동일 제품을 간편하게 재주문할 수도 있다. 

CJ온스타일은 웨이크미의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온라인 진단하기에 참여 후 레시피 넘버를 인증한 고객 3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를 증정한다. 또 4일부터 17일까지 2주 동안 15% 할인 쿠폰을, 4월 말일까지 한달 동안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 50명에게 총 11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카쇼라 전속진행자2 (왼쪽부터 김주승,오민화 담쓰,배혜지,이시아).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쇼라 전속진행자2 (왼쪽부터 김주승, 오민화, 담쓰, 배혜지, 이시아).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전속 진행자 출연 계약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 쇼호스트 등 다양한 커머스∙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5명의 라이브커머스 진행자와 전속 출연 계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전속 출연 계약을 맞은 진행자는 ▲방송인 배혜지 ▲쇼호스트 오민화 ▲뷰티 인플루언서 담쓰 ▲유투버 이시아 ▲진행자 김주승으로, 약 1년 동안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제작하는 라이브 커머스의 메인 진행자로 활약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전속 진행자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콘텐츠를 유지하고, 고객 향 PGM(방송 프로그램)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행자들은 단순히 셀러(seller)의 역할을 넘어 제품 리뷰와 큐레이션 중심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 카카오쇼핑라이브에 대한 고객의 긍정 경험을 확대하는 데 주력한다. 

전속 진행자들은 각자 가진 장점과 캐릭터를 살려 다양한 마케팅과 서비스 홍보에도 참여한다. 향후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인플루언서 마켓, 전속 진행자의 숏폼 콘텐츠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바디프랜드가 후원하는 추성훈 선수 이미지.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가 후원하는 추성훈 선수 이미지.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스포츠 통해 오리지널 기술 알린다

바디프랜드가 스포츠 업계와 스킨십을 늘리며, 바디프랜드만 가지고 있는 오리지널 기술 알리기에 집중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몸을 많이 쓰는 스포츠 선수에게 컨디션 조절, 건강 관리는 필수라는 점에서 바디프랜드는 오래 전부터 스포츠 관련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먼저 2013년 업계 최초로 종합격투기 선수 추성훈을 전속 모델로 계약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추성훈은 이후 7년여간 바디프랜드 모델로 활약하며, 직접 안마의자를 사용하고 피드백을 남기는 등 남다른 애정을 보였다. 

작년부터는 세계적 스포츠 스타들과 함께하는 ‘비 더 레전드(Be The Legend)’ 광고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축구 선수 손흥민과 프로게이머 페이커, 골프 감독 박세리 등 각 분야의 ‘전설’로 꼽히는 이들이 모델이다.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 3인처럼 ‘바디프랜드와 함께 레전드가 되어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올해 2월 막내린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쇼트트랙 김아랑 및 김동욱, 남자 스피드스케이팅 차민규, 스노보드 이상호, 크로스컨트리 이채원, 프리스타일 스키 장유진 등 여러 국가대표 선수들과의 인터뷰를 추가적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축구전문 유튜브 채널 고알레(Goale)와 협업, 예능형 축구 콘텐츠로 인기몰이 중이다. 고알레 이호 대표가 12명의 현역 프로선수들과 1대1로 슈팅, 헤딩경합, 골넣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고, 총 12번의 대결 중 4회 이상 이호가 승리할 경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바디프랜드의 쇼파형 안마의자 '아미고' 1대를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국가대표 선수들과 바디프랜드는 일맥상통하는 면이 있다. '바디프랜드 오리지널스'를 많은 분들께서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업계와의 콜라보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전했다.

유기 동물 후원 하트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유기 동물 후원 하트 캠페인 이미지.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유기동물 후원 프로그램 '하트 캠페인'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5일 반려동물 전문관 '하트펫'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6일까지 고객 참여형 유기동물 후원 프로그램 '하트(Hear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캠페인 기간 내 현대H몰 내 반려동물용품 전문관 하트펫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한 명(1인당 1회)당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1kg씩 기부한다. 또한, H몰 내 하트 캠페인 게시글에 달린 응원 댓글 10개 당 사료 1kg씩을 추가해 최대 3,000kg을 기부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이 직접 제작한 유기동물들을 위한 친환경 보금자리를 기부하는 '보금자리 제작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일부터 19일까지 현대H몰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400명을 선정해 '친환경 보금자리 DIY 키트'를 제공한다. 참여 고객이 5월 8일까지 키트를 완성하면, 현대홈쇼핑이 이를 무상 수거해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전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친환경 보금자리 DIY 키트는 호텔 내에서 사용되고 폐기예정이던 침대 시트를 업사이클한 소재와 재생 스펀지 등을 활용한 친환경 키트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