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관박물관,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 운영
상태바
부산 정관박물관,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 운영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4.0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1월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진행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 운영 포스터, 포스터=부산시

부산시 정관박물관이 올해 11월 말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마다 주말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소두방 어린이 박물관 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정관박물관은 전시유물을 모티브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뮤깨비’를 활용한 수업으로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네모네모 뮤깨비 나라’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한밤의 뮤깨비불’ 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뮤깨비는 박물관을 뜻하는 뮤지엄의 ‘뮤’와 도깨비의 ‘깨비’ 합성어다.

유아 대상 프로그램인 ‘네모네모 뮤깨비 나라’는 정관박물관에 살고 있는 뮤깨비 17종과 뮤깨비로 변신한 삼국시대 생활유물에 대해 알아본 다음, 조각 타일과 아크릴 액자를 이용해 뮤깨비 액자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이다.

4월에서 5월은 뮤깨비 로고, 6월에서 7월은 도기 집모양 명기(부산시지정문화재 제199호) 캐릭터 ‘가호’, 9월에서 11월은 새모양 토기 캐릭터 ‘아기새 소리’를 만들어 볼 수 있으며,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영상 플랫폼(유튜브)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초등 대상 프로그램 ‘한밤의 뮤깨비불’은 정관박물관에 전시 중인 삼국시대 생활유물과 캐릭터 뮤깨비를 알아보고, 한붓그리기 기법으로 뮤깨비들을 그려본 다음, 3D프린팅한 디자인 패널 위에 네온사인 키트로 뮤깨비 램프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이다.

연령별 맞춤 교육을 위해 1~2학년은 4·6·9·11월, 3~4학년은 5·7·10월로 나눠 실시되며, 실시간 화상강의 플랫폼(ZOOM)을 이용해 넷째 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90분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해당 연령 아동의 수업이 있는 둘째, 넷째 주 월요일 10시부터 부산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회당 12명씩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