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4.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 창립 20주년 기념
29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응모 가능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1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주력 장학 프로그램인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OK생활장학금은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고민하고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석·박사)에게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우수 인재들이 생활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길 바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바람에서 시작됐다.

단순 장학금 지급 외에도 국내·외 연수나 네트워킹 활동 등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을 지원한다. 2018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8기 선발까지 마쳤다. 올해 3월 기준 누적 장학생 300여명이 OK생활장학금을 받았다. 

공모는 오는 29일까지 OK배정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부외 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일반부는 대중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최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1명에게는 ‘다이슨드라이기’를, 우수 아이디어로 뽑힌 지원자 3명에게는 ‘애플워치’를 제공한다. 초·중·고·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학생부의 경우 가장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한 20명에게 20주년 기념 특별장학금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OK생활장학금의 명칭은 5월 중 OK배정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OK생활장학금의 새로운 이름은 오는 6월 예정된 9기 장학생 선발부터 적용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한국 국적의 재일교포 3세로서 경계인의 삶을 살아왔기에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OK생활장학금 네이밍 공모전을 통해 재단이 추구하는 가치를 더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 장학생들의 자부심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