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 1일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 1일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3.3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 투시도. 사진=우미건설

우미건설은 1일 경기 화성시 비봉지구 B4블록에 들어서는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3월 31일 밝혔다.

4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청약 당첨자는 20일 발표하며, 5월 2일~6일까지 5일간 당첨자 계약을 진행한다.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수도권 전 지역에서 청약 및 당첨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견본주택을 방문하려면 우미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평면과 모형 등을 VR(가상현실)로 제공하는 사이버 견본주택(우미린 홈페이지)도 함께 공개한다.

‘화성 비봉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25층 총 798가구로 조성된다. 전 세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이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84㎡A 561가구 ▲84㎡B 164가구 ▲84㎡C 73가구다.

교통으로는 서해안고속도로 비봉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비봉-매송 고속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바로 앞 화성로를 통해 화성 지역 내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수인분당선 어천역에는 인천발 KTX가 정차할 예정이라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비봉지구는 화성시 비봉면 삼화리·구포리 일대 약 86만2943㎡ 규모로 조성되는 공공택지다. 계획 인구 1만 6천여 명에 달하는 미니신도시다.

이 단지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있으며, 4베이(Bay) 판상형 타입 중심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한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근린생활시설 제외)돼 안전한 보행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카페 Lynn’을 비롯해 하프코트를 갖춘 실내체육관,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장연습장 등이 마련돼 있다. 이밖에도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돌봄센터 등도 들어선다.

◆ 금성백조건설, '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 1일 분양

금성백조건설이 내달 1일 '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30일 밝혔다. 경기 화성시 비봉지구 B-3블록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10개 동, 총 917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76㎡ 442가구와 84㎡ 475가구로 제공된다.

'화성비봉 예미지 센트럴에듀'는 송산그린시티·남양뉴타운·봉담지구 사이에 위치해 지역발전 가능성이 높은 비봉지구 최중심 입지에 세워진다. 인근 비봉IC, 수인분당선 야목역을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향후 고속철도(KTX) 어천역(2025년 예정)이 개통되면 전국 곳곳으로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근처에 만찬산·왕래봉산·동화천 등이 있고, 근린공원과 산책로가 단지와 연결돼 있다. 또 바로 옆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도보권에 중학교가 예정돼 교육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지구 내 중심상업용지도 가까워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해진다.

인근에는 반월국가산업단지, 사동준공업단지, 팔곡산업단지, 북양산업단지 등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하다. 또 단지에서 약 5㎞ 가량 떨어진 위치에는 신세계그룹이 약 4조5700억원을 투자하는 화성 국제테마파크가 올해 착공 예정이다.

◆ KCC건설, ‘아산 벨코어 스위첸’ 4월 분양 예정

KCC건설은 충남 아산시 모종동에서 '아산 벨코어 스위첸'을 4월 분양 예정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롯데시네마와 롯데마트 등이 위치하고, 인근에는 이마트와 아산 충무종합병원, 이순신종합운동장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 법원 등 행정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6층 2개 동 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92㎡ 29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84㎡ 20실로 조성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