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입맛 사로잡다"... 풀무원, 美 생면 매출 5년간 6배 성장
상태바
"美 입맛 사로잡다"... 풀무원, 美 생면 매출 5년간 6배 성장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3.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안 누들 연매출 지난해 4700만 달러
1~2월 코스트코 행사로 180만개 팔려
작년 아시안 누들 매출의 3분의 1 수준
잡채 등 내세워 아시안 누들 확장 계획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풀무원은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판매 중인 프리미엄 생면 매출이 최근 5년간(2016-2021년) 약 6배 성장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2015년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당시 저가형 건면이 주류였던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서 풀무원은 미국인들이 아시안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맛을 제대로 구현한 프리미엄 냉장 생면 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시장을 개척했다. 풀무원의 아시안 누들 매출은 2016년 820만 달러를 기록한 후 5년간 연 평균 약 42% 증가해 지난해 4700만달러를 돌파했다.

풀무원 아시안 누들 매출 성장세는 올해에도 이어지고 있다.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대표 제품인 '데리야끼 볶음우동'은 지난 1월 미국 창고형 할인매장 코스트코가 진행하는 MVM(Multi-Vendor Mailer, 월간 쿠폰북 할인 행사) 품목으로 선정되어 미 전역에서 한 달 동안 약 120만개가 팔렸다. 현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월에는 '돈코츠 라멘'이 MVM 품목으로 연이어 선정돼 한 달간 60만개 이상이 판매됐다. 이는 작년 아시안 누들 매출의 3분의 1 수준에 달한다.

데리야끼 볶음우동은 풀무원의 생면 기술에 간장소스와 채소 토핑을 더해 구성한 제품으로 지난 2017년에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 후 꾸준한 판매를 올리고 있다. 생면에 돼지고기와 야채를 곁들인 돈코츠 라멘은 아시안 요리 전문점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지난해 1분기 출시 후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풀무원 아시안 누들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외에도 '치킨 팟타이', '식물성 볼로네제 팬네', '식물성 코코넛 크림 페투치니' 등을 선보이며 아시안 누들 카테고리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올해는 잡채를 포함한 한식 프리미엄 생면 신제품을 출시하고 아시안 누들 매출 성장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