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리스크 관리형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 판매
상태바
삼성증권, 리스크 관리형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 판매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3.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 변동성 높은 시기 투자 대안"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시장환경과 투자 자산간 상관관계를 고려해 글로벌 멀티에셋에 분산투자하는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다양한 글로벌 투자자산을 탄력적으로 배분하고 적극적 리스크 관리 등을 통해 안정적 수익 추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 등 여파로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투자전략은 글로벌 주식, 채권과 회사채, 인플레이션 자산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며 각 자산별 상관관계를 고려한 분산투자로 안정적 수익달성을 추구한다. 단순 자산별 투자금액 비중을 유지하는 형태가 아닌 리스크(변동성)에 따른 자산별 투자비중을 조절한다. 

또한 전체 펀드와 각 자산별로 목표 변동성 한도 내에서 비중관리를 통해 펀드의 안정성을 제고한다. 시장 변동성 변화에 맞춰 탄력적으로 투자비중을 조절하는 한편 변동성 활용전략, 모멘텀 활용전략, 상관관계 활용전략를 통해 자산가격의 하락을 방어해 리스크를 관리한다.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는 영국계 금융그룹인 MAN Group(만 그룹)의 시스템 운용 전문 자회사인 AHL 운용사의 대표 펀드 'Target Risk Fund'에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AHL은 1987년 MAN Group의 부띠크 운용사의 하나로 설립돼 2019년 9월말기준 37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해당 펀드는 환헷지형 상품으로 미국달러를 이용하여 환헷지를 실시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는 최대 포트폴리오 변동성을 연 10% 내외로 관리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추구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면서 "최근과 같이 변동성이 높은 국면에서는 좋은 투자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 MAN 투자밸런스 펀드는 삼성증권 전지점과 홈페이지, POP HTS와 엠팝(mPOP)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