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NFT 창작 캐릭터 공모전' 실시
상태바
KB국민카드, 'NFT 창작 캐릭터 공모전' 실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3.23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 고객 대상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 고객을 대상으로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창작 캐릭터를 공모하는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NEXT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웹 3.0을 이끌 NEXT Artist를 찾습니다’를 부제로 신진 작가들에 대한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리브메이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창작 캐릭터 NFT 발행과 함께 최대 1,000만원 상금, 캐릭터 굿즈 제작,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회원사 인턴십 제공 등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2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리브메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접수를 희망하는 리브메이트 회원은 플랫폼 접속 후 전체메뉴, 이벤트, NFT 공모전, 접수 바로가기, 본인 인증, 작품 등록 과정을 거치면 된다.

심사는 5월 말까지 예선과 본선 두 번에 걸쳐 이뤄진다. 예선에서는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를 포함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개의 본선 진출 작품이 선발된다. 본선에 진출한 30개 작품의 경우 리브메이트 회원에게 받은 최종 득표 수와 전문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최종 10개의 수상작을 선발한다.

총 10명의 수상자는 △대상(1명)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과 상금 1,000만원 △최우수상(1명)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과 상금 500만원 △우수상(3명) 상금 100만원 △인기상(본선 최다 득표작, 1명) 상금 100만원 △장려상(4명) 상금 50만원과 리브메이트 회원들의 투표에 따른 투표 리워드·후원금을 각각 받는다.

이외에도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산하 추천 기관 인턴십(대상·최우수상·우수상), 캐릭터 활용 굿즈 제작(대상·최우수상·우수상·인기상), NFT 작품 발행과 디지털 액자 증정(입상작 전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2’ 전시회 출품 지원 기회(입상작 전체)가 주어진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에게 상금과 함께 굿즈 제작, 인턴십 기회 부여, 전시회 출품 지원 등 특전 제공을 통해 신진 작가와 역량 있는 아티스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리브메이트를 기반으로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노력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사회 취약계층 지원 같은 ESG 사업에도 적극 동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