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C 이후 투자 전략은?"...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FOMC 이후 투자 전략은?"...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3.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후 1시 삼성증권 유튜브서 진행
사진=삼성증권 제공
사진=삼성증권 제공

삼성증권은 3월 미국발 금리인상 이후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집중해 다룰 예정이다.

3월 언택트 컨퍼런스는 26일 토요일 오후 1부터 2시 40분까지 1시간 40분 동안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소속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강사진은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허진욱 수석연구위원 △글로벌주식팀 김중한,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수석연구위원 △플랫폼 담당 박은경 수석연구위원 등이다.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이번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는 주말 오후 시간에 진행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투자자들도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FOMC 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면서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산적해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영상은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편집본으로 각각 업로드 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삼성증권 측은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 중 26일 컨퍼런스 당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고객도 컨퍼런스 당일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