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부동산] 엘시그니처, 아티드 4월 분양 外
상태바
[시경Today-부동산] 엘시그니처, 아티드 4월 분양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2.03.1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엘시그니처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대신자산신탁㈜이 시행수탁, 스카이럭스㈜가 시행위탁을 맡은 생활숙박시설 ‘엘시그니처’가 4월 중 분양에 나선다. ‘엘시그니처’는 광주광역시 동구 금남로5가 4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31층 1개 동, 전용 33~221㎡ 총 279실 규모다.

‘엘시그니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청약통장 유무, 주택보유 여부 등과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오피스텔과 달리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아, 강화된 DSR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여기에 전매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다. 교통편으론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과 바로 맞닿은 초역세권이며, 제2순환로 학운IC 등 도로망을 품어 지역 곳곳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또 광주역이 1.5km 거리로, 서울역(KTX)과 수서역(SRT)으로 각각 2시간, 1시간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배후수요로는 금남로 대로변을 따라 국민연금공단·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산업은행 등 공공 및 금융기관 30여 곳이 있다. 인근으로 먹자골목 및 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금남전자랜드와 롯데백화점 등 대형 집객시설도 가깝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광주 동구 중심상권인 금남로와 충장로와 가깝고, 광주수장초, 광주제일고 등의 학교도 인접해 있다.

각종 특화설계도 더해진다. 독특한 외관을 기반으로 테라스 구조, 고급 마감재 및 인테리어 등을 적용할 예정이며 △스카이브릿지 △GX룸 △라운지바 △수영장 △사우나 △루프탑가든 △회의실·섹션오피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여기에 스마트 IoT 시스템과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도시형생활주택 '아티드' 4월 분양

도시형생활주택 ‘아티드’가 4월 분양한다. 아티드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401일원에 자리한다. 지하 3층~지상 15층과 지하 3층~지상 12층의 2개 동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면적 55㎡의 오피스텔 44실, 전용 38㎡의 도시형생활주택 56가구로 구성돼있다.

외관은 뉴욕현대미술관(MOMA) 공간 디자인을 맡은 이코 밀리오레(IcoMigliore)가 담당해 우아하고 품격 있는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조경은 네덜란드 조경 기술사이자, 경희대학교 겸임교수인 LP SCAPE의 박경의 대표가 맡았다. 각 동의 옥상과 건물 사이의 선큰 공간을 조경으로 활용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소리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모토로 국내 최고의 하이엔드 앰프 및 스피커 리테일 숍으로 유명한 오드(ODE)와 협업해 국내 주거시설 최초로 입주민 전용 사운드·영화 콘텐츠 전문 상영관 ‘오르페오(Orfeo)’를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오르페오’는 서울과 부산 단 두 곳에만 존재한다. 입주민 전용 라운지 공간 ‘살롱’도 조성한다. 보안에서는 첨단 디지털 시스템과 거실 동체 감지기, 안면 인식 보안, 세대 현관 카메라 모션 감지, 모니터링 기능 등도 적용했다.

◆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4월 분양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고 DL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공공분양)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가 오는 4월, 경기도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분양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총 4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238가구 △84㎡B 96가구 △84㎡C 97가구다.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첫 번째 민간참여 공공주택사업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경쟁력 있는 분양가가 예상된다. 시흥능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으로, 신안산선(예정) 환승역으로 조성될 에정이라 서울과 광명, 안산 등 수도권 핵심권역 이동 편의성이 한층 향상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