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부동산 투자 '리츠랩' 출시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부동산 투자 '리츠랩' 출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3.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 매력 높아"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부동산과 주식의 장점을 모은 '리츠랩'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리츠(REITs)는 고정적인 인컴이 창출되는 대규모 부동산을 소액으로도 지분 참여가 가능해 최근 유망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상장 이후 주식처럼 거래가 가능해 현금 유동성 확보가 용이하며, 부동산을 직접 거래하는 것에 비해 각종 세제 혜택이 주어진다.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리츠랩'은 국내외 주요 거래소에 상장된 리츠와 인프라·시행사 등 부동산을 매개로 하는 주식,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국내외 이슈로 불확실성이 높은 금융시장에서 좋은 투자대안을 제시함과 동시에 증여세 신고 서비스와 같이 증여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해 장기적 관점에서 높은 투자 매력을 갖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상영 하나금융투자 손님자산운용본부장은 "코로나와 동유럽 분쟁으로 금융시장이 매우 혼란한 시기인 만큼 투자에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시장 상황에 맞춰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리츠랩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리츠랩'은 2,0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500만원 이상부터 추가 입금할 수 있다. 최저가입한도를 넘는 금액에 대해 일부 출금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1.0%, 후취 연 1.0%가 부과된다. 랩계좌는 고객 계좌별로 운용·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