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
상태바
KB국민카드, 리브메이트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03.14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콴텍과 협업 출시
투자 정보를 날씨로 표현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를 통해 날씨처럼 투자정보를 직관적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투자 날씨'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콴텍투자일임(콴텍)'과 협업해 출시했다. 콴텍의 빅데이터·AI 기술을 기반으로 △재무제표 △주가 △기사 등 정보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지표를 △맑음 △폭우 △흐림 △구름잔뜩 △비와 같이 날씨로 표현해 시황과 인기 업종 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콴텍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모의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후 한 달 동안 콴텍의 AI와 모의 투자대결을 통해 최대 100만포인트를 지급한다. 수익률 순위에 따라 1위는 100만 포인트, 2위는 50만 포인트, 3위는 20만 포인트(순위별 각 1명)를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리브메이트 내 AI 투자 날씨 서비스 오픈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쉽게 자산을 관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기업과 전략적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며 마이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