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6호 'IRP 전성시대' 발간
상태바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투자와 연금 6호 'IRP 전성시대' 발간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3.14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RP, 노후 준비 중요한 수단 될 것"
사진=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제공
사진=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제공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는 투자와 연금 잡지 6호 ‘IRP 전성시대’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자와연금센터는 이번 호 커버스토리 ‘IRP(개인형퇴직연금) 전성시대 온다’를 통해 향후 IRP가 크게 성장하고 개인 노후 준비에 매우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예측했다. 

가장 큰 이유로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 시행일인 4월 14일 이후로 55세 이전에 퇴직하는 모든 직장인이 퇴직연금 가입과 무관하게 퇴직금을 IRP로 이체해야 한다는 것을 꼽았다. 또한 베이비붐 세대의 대량 퇴직이 본격화하면서 이들의 퇴직금이 IRP로 흘러 들어오고 있다는 점, 해외투자가 본격화하면서 해외펀드와 ETF 투자자들이 절세 수단으로 IRP를 바라보기 시작했다는 점을 눈여겨봐야 한다고 했다.

커버스토리는 IRP 기능과 장점도 세부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직에서 퇴직까지 각 시기별로 IRP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 포인트를 10가지로 나눠 소개한 것이 특징이다.

커버스토리 외에도 인출 방법에 따른 노후자금 인출 기간 변화, 인컴형 ETF의 종류와 특징, 퇴직연금 제도 변경 시 주의할 점 등 다양한 투자·연금 관련 정보들이 수록돼 있다.

매 분기 발간되는 투자와 연금은 노후를 대비해 자산 운용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투자·연금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올바른 투자 방법, 평생 소득 마련을 위한 전략, 연금으로 투자 가능한 금융상품 집중 분석 등 다양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담고 있다. 투자와 연금은 전자책 형태로 미래에셋투자와연금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유료 정기 구독 신청을 통해 매 분기마다 직접 받아볼 수도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