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Today] 롯데제과, 식용 곤충기업에 투자... 풀무원, '칸러브 엑스투' 30만병 판매 外
상태바
[시경 Today] 롯데제과, 식용 곤충기업에 투자... 풀무원, '칸러브 엑스투' 30만병 판매 外
  • 배소라 기자
  • 승인 2022.03.1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대체 단백질 시장 주목, 100억원 투자

롯데제과는 최근 식용 곤충 제조기업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Aspire food Group)에 약 100억원을 투자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한국투자 노블푸드 신기술 사업 투자 조합을 통한 펀드 출자 형태로 이뤄졌다.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은 귀뚜라미를 이용한 단백질 분말 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런던시에 위치해 있으며 2016년 설립됐다. 이 기업은 독자적인 귀뚜라미 사육 방식을 개발하고 AI·스마트팜 기술을 접목시켜 무인 자동 생산시스템으로 발전시킨 최첨단 푸드테크 기업이다. 주요 사업은 식용 곤충의 대량 사육 자동화를 통해 반려동물의 사료·귀뚜라미 그래놀라·귀뚜라미 밀가루 등의 원료가 되는 동결 건조 귀뚜라미를 생산·판매 하고 있다.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은 올해 상반기중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세계 최대 규모의 곤충 단백질 생산 시설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시설은 최근 국제인공지능연구센터(IRCAI)가 선정한 올해의 10대 AI 프로젝트로 선정되면서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제인공지능연구센터는 유엔의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SDGs)를 달성하기 위한 AI 사용에 대한 연구 발전을 목표로 설립된 유네스코의 산하 기관이다.

롯데제과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아스파이어 푸드 그룹과의 기술 제휴·상품 개발 등 다양한 협업을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 '칸러브 엑스투' 30만 병 판매 돌파

풀무원녹즙은 지난해 12월 말 출시한 '칸러브 엑스투'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 병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칸러브 엑스투는 액상 녹즙에 건강기능식품 정제가 일체형으로 결합된 국내 첫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제품이다.

풀무원녹즙 측은 매일 녹즙을 마시면서 정제형 건강기능식품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다는 높은 편의성을 인기 비결로 꼽았다. 건강기능식품을 사놓고도 매일 챙겨먹지 못하는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융복합 건강기능식품으로 간단하게 해결했다.  

기능성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는 점도 이 제품의 인기 요인이다. 제품 뚜껑 부분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밀크씨슬추출물, 체내 에너지 생성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군 3종(B1, B2, B6)을 건강기능식품 정제로 넣고, 제품 병 부분에는 국내산 유기농 명일엽 신선 녹즙을 담았다. 밀크씨슬추출물은 일일권장량의 100%, 비타민 B군 3종은 일일권장량 대비 강화된 1000% 이상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매일 아침 풀무원녹즙 모닝스텝(배송 사원)을 통해 신선 배달되는 제품을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진=오리온
사진=오리온

 

오리온, 타블릿 캔디 '마켓오 민티' 2종 선봬

오리온은 타블릿 캔디 ‘마켓오 민티’를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마켓오 민티는 천연 멘톨과 복숭아 과즙을 함유해 자연스러운 청량감과 맛을 잘 살렸다. 상쾌함이 보다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입자를 강하게 압축하는 기술을 적용해 입 안에서 쉽게 부스러지지 않고 끝까지 매끄럽고 부드럽게 남는다. 

강력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페퍼민트'와 향긋상큼한 복숭아 맛이 매력적인 '피치민트' 2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입 안이 건조하거나 사무실 근무 중 기분전환용으로도 제격이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디어푸드,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 론칭

동원디어푸드는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D Live'를 론칭하고 첫 방송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D Live는 동원디어푸드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 구축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를 통해 동원참치, 리챔, 양반 HMR 등 동원F&B의 각종 식품들은 물론 동원그룹 계열사가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판매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D Live 론칭을 기념해 10일 오후 5시부터 동원참치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스테디셀러인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와 동원 고추참치를 비롯해 신제품 동원참치 큐브 등을 최대 46% 할인 판매한다. 참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