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큰손 잡자"... 화장품 업계, MZ세대와 교감↑
상태바
"유통가 큰손 잡자"... 화장품 업계, MZ세대와 교감↑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론칭하고 MZ세대 소비자 접점 확대
더엔비피, 신제품 들고 롯데온 단독 론칭
샬롯 틸버리, 편집숍 시코르 온라인몰 입점
지베르니, 새벽배송 커머스 마켓컬리 입성
10가지 메이크업 제품을 키트 하나에 담은 올인원 미스틱 키트로 주목 받아 온 더엔비피는 새로운 제품 론칭과 함께 프리미엄 오픈마켓 롯데온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진=더엔비피
10가지 메이크업 제품을 키트 하나에 담은 올인원 미스틱 키트로 주목 받아 온 더엔비피는 새로운 제품 론칭과 함께 프리미엄 오픈마켓 롯데온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사진=더엔비피

최근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화장품 업계도 이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Z세대들에게 주목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하고 접점 확대를 위한 유통 다각화에 나서 관심을 모은다.

먼저 10가지 메이크업 제품을 키트 하나에 담은 올인원 미스틱 키트로 주목 받아 온 더엔비피는 새로운 제품 론칭과 함께 프리미엄 오픈마켓 롯데온에서 론칭한다고 밝혔다.

더엔비피는 사용자가 직접 아이섀도우, 립셀, 파운데이션 등을 선택해서 내 마음대로 조합할 수 있는 키트 제품을 개발해 주목 받고 있는 색조 브랜드다.

최근 리뉴얼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했다. 셀과 바의 용기 재질을 시간이 흐르면 자연적으로 분해되는 무독성 소재의 RG 블록으로 대체하는 등 클린 뷰티를 지향했다. 또한 고객에게 배송되는 포장재를 친환경으로 변경하고 비건 성분을 적용했다.

이와 함께 더엔비피는 MZ세대들의 쇼핑 공간으로 주목 받는 오픈마켓 롯데온을 통해 신제품들도 첫선을 보인다. 어떤 시간 어느 장소에 있는 동안에도 편안하게 메이크업을 연출 할 수 있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3종 제품이다. 성숙한 분위기를 쌓아 올리는 모브빛 로즈컬러의 ‘미스틱 키트 시그니처’, 자연스러운 브라운톤 음영에 영롱한 별빛 포인트를 담은 ‘미스틱 키트 마가렛트’, 유니크하고 다채로운 반짝임을 가득 담은 감각적인 ‘미스틱 키트 엑쏘엑쏘’ 3종 멀티 색조 스틱과 매거진 형태의 ‘오브젝트 패키지 블랙보울’을 준비했다.

감각적인 블랙 디자인을 지닌 올인원 미스틱 키트는 베이스부터 색조까지 필요한 구성들로만 쏙쏙 골라 담을 수 있다. 여행을 가거나 외출할 때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가볍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키트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미니 사이즈(가로 3.5cm X 세로 9cm X 높이 3.5cm, 무게 98g)이며 주머니, 파우치, 미니 백 어디에나 들어가는 포켓 뷰티템이다.

더엔비피의 이들 제품은 3월 16일 롯데온 메인을 통해 단독 론칭되며 17일에는 롯데온에서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오늘의 롯데’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더엔비피 옥수정 대표는 “이번 롯데온 입점은 합리적인 소비, 유니크한 디자인에 열광하는 MZ세대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 된 것”이라면서 “롯데온 공식 론칭에 앞서 진행한 체험단 30명 모집에 1,000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는 등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국내에 공식 론칭된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의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에 입점하고, 15일까지 입점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샬롯 틸버리
지난해 국내에 공식 론칭된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의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에 입점하고, 15일까지 입점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샬롯 틸버리

지난해 국내에 공식 론칭된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신세계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의 공식 온라인몰 ‘시코르닷컴’에 입점하고, 15일까지 입점 기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3년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샬롯 틸버리(Charlotte Tilbury MBE)가 만든 브랜드인 샬롯 틸버리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의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으로 전세계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샬롯 틸버리는 시코르 온라인몰을 통해 ‘샬롯츠 매직 크림’, ‘럭셔리 팔레트’, ‘매트 레볼루션’, ‘뷰티풀 스킨 파운데이션’ 등 브랜드 베스트 제품을 선보인다.

그중 백스테이지 레전드 아이템으로 알려진 브랜드 대표 스킨케어 제품인 ‘샬롯츠 매직 크림’은 오직 시코르 온라인몰 단독 기획세트로 ‘샬롯츠 매직 크림 15ml 1+1 구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입점을 기념하여 특별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5일까지 전 제품 최대 19% 할인을 진행하고, 제품 구매 고객에게 스타핸즈미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외에도 립스틱 전 제품 구매 시, 미니 하트 파우치를 증정하고 아이 팔레트 세트 3종 구매 시 나이트크림슨 에코백과 매직 크림 7ml 디럭스를, 탄탄 베이스 메이크업 세트 2종 구매 시 브라이트닝 유스 글로우 프라이머 체험샘플 5개를 함께 구성해 증정한다.

샬롯 틸버리 관계자는 “샬롯 틸버리는 계속되는 언택트 상황에 맞추어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상반기 내 온라인몰 입점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국내 베이스 프로페셔널 브랜드 지베르니는 새벽배송 대표 커머스 마켓컬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사진=지베르니
국내 베이스 프로페셔널 브랜드 지베르니는 새벽배송 대표 커머스 마켓컬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사진=지베르니

국내 베이스 프로페셔널 브랜드 지베르니는 새벽배송 대표 커머스 마켓컬리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지베르니는 마켓컬리 내 스킨케어·메이크업 카테고리를 통해 스테디셀러인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 과 ‘밀착 톤데이션’을 판매한다.

‘밀착 커버 파운데이션’은 에어리 라이트 포뮬러로 가볍고 섬세하게 밀착되어 자연스럽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고, ‘밀착 톤데이션’은 지베르니의 독보적인 밀착 파우더 공법을 그대로 착안해 리퀴드 제형이 피부에 균일하게 밀착돼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에 도움을 준다.

지베르니는 마켓컬리 자체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통해 소비자가 외출 없이 온라인 주문을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베르니는 이번 마켓컬리 신규 입점을 기념해 마켓컬리 앱에서 구매하는 경우 상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2주간 최대 5% 추가할인의 혜택을 제공한다.

지베르니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대유행으로 비대면 소비가 생활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다양한 뷰티 유통망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