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스테이지 참가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KB국민카드,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스테이지 참가 스타트업 모집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2.03.1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성장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추진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KB캐피탈과 함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여 기업 모집은 14일까지다. 온오프라인 행사 플랫폼인 이벤터스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모색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블록체인 △Data·AI △모빌리티 △Space(메타버스·공유공간) 사업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B국민카드와 KB캐피탈의 검토를 거쳐 선발된 기업은 기존 사업 분야 뿐 아니라 신사업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 파트너와 적극적인 사업 협력을 하게 된다.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제공되는 혜택은 KB국민카드의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 6기 서류와 1차 대면심사 면제 ▲기술검토 기회 부여 ▲KB국민카드 매출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 지원 ▲데이터바우처 사업 연계 등이 있다. KB캐피탈는 KB차차차 플랫폼 제휴,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 고유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퓨처나인 펀드를 한국벤처투자, 세종벤처파트너스와 함께 결성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투자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욱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