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지원 이어져
상태바
유통街, 강원·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 위한 지원 이어져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3.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신세계 등 주요 기업지원금·생필품 보내
롯데가 구호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롯데
롯데가 구호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 롯데

국내 기업들의 강원·경북지역에 발생한 산불피해 복구와 지원을 위해 기부와 물품 지원 손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유통기업들도 동참하고 있다.

롯데는 성금 1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고 구호키트와 생필품을 지원했다. 긴급구호키트 300개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5일 경북 울진 임시주거시설에 선제적으로 전달됐고 나머지 700개도 피해 지역으로 보낼 계획이다.

구호키트는 대피 생활 시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세면도구, 마스크, 충전기, 슬리퍼, 통조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더불어 롯데지주와 롯데유통군HQ는 피해 현장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생수, 컵라면 등 구호물품 2만3,000개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재난 복구 현장에 필요한 장갑, 마스크 등 자원봉사키트 지원도 검토하고 있다. 경북, 강원지역 상황을 면밀히 살펴 피해가 큰 곳을 중심으로 지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신세계그룹도 생필품을 지원한다. 우선 이마트는  5일과 6일 양일간 동해점, 포항이동점, 강릉점 등 피해지역 인근 점포를 통해 이재민들이 긴급하게 필요한 생수, 간식류, 이불, 핫팩 등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와 이마트24,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피해지역과 가까운 점포를 활용해 이재민이 꼭 필요로 하는 구호물품을 추가적으로 신속하게 지원한다는 방침으로, 이와 관련하여 재난구호단체와 긴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성금 5억원도 기부한다. 

현대백화점은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를 돕고, 피해 지역 주민들에 대한 신속한 지원을 위해 구호 성금 5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다

전달된 구호 성금은 울진·동해·삼척·강릉 등 강원‧경북 지역의 대규모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 대한 생필품 지원과 대피시설 운영, 피해복구 활동 등에 쓰일 예정이다. 

아성다이소는 칫솔, 치약, 물티슈 등 위생용품과 양말, 담요 등 생활필수품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갑작스런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긴급 구호물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하루 빨리 화재로 인한 피해가 복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희망브리지는 오비맥주 기부금으로 마련한 1만2,000병(500ml기준)의 생수를 강원도 동해시청을 통해 산불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긴급 구호품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강원도 동해시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생수 등을 지원하게 했다"며 “더 이상의 피해가 없이 조속히 복구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랜드그룹은 2억 원 규모의 긴급 지원을 실시한다. 산불로 인해 주택이 전소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주택복구 지원을 통해 피해 주민들의 일상 회복을 직접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지원을 위해 이랜드재단을 주축으로, 이랜드월드, 이랜드리테일, 이랜드파크 등 이랜드그룹의 3개 법인이 함께 손을 맞잡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