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거칠어진 머릿결 케어... 화장품 브랜드들이 나섰다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거칠어진 머릿결 케어... 화장품 브랜드들이 나섰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3.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주차 화장품 신상] 환절기 손상모 관리 헤어케어 제품들
아모스프로페셔널, 손상모 케어 위한 단백질 샴푸
아윤채, 풍부한 단백질의 깊은 영양감 헤어 크림
닥터지, 민감 두피를 위한 샴푸와 트리트먼트 2종
닥터포헤어, 브랜드 개성 담은 서체 한정판 에디션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모 케어를 위한 단백질 샴푸 ‘리페어시카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모 케어를 위한 단백질 샴푸 ‘리페어시카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아모스프로페셔널

최근 헤어케어 시장은 차별화된 성분과 기술력으로 손상 모발을 관리하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3월 본격적인 화장품 성수기를 맞아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손상모 케어를 위한 단백질 샴푸 ‘리페어시카 샴푸’를 새롭게 선보였다.

평소 샴푸 시, 반복된 염색과 펌으로 모발이 손상돼 물에 닿으면 헤어가 엉키고 끊겨 불편감을 느끼는 손상 모발을 위한 단백질 샴푸다. 시카 단백질을 함유해 손상으로 약해진 모발의 끊어짐 개선에 도움을 주며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 함유 제형으로 조밀한 기포력과 부드러움을 강화해 소프트한 영양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펌, 염색으로 알칼리화 된 모발의 컨디션 개선에 도움을 주는 pH밸런싱 케어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는 풍부한 단백질의 깊은 영양감으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하는 ‘프로 딥 리페어링 크림’을 출시했다. 사진=아윤채
아모레퍼시픽의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는 풍부한 단백질의 깊은 영양감으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하는 ‘프로 딥 리페어링 크림’을 출시했다. 사진=아윤채

아모레퍼시픽의 또 다른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아윤채는 풍부한 단백질의 깊은 영양감으로 손상된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하는 ‘프로 딥 리페어링 크림’을 출시했다.

이름에서부터 느껴지듯 손상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 타입의 제품이다. 모발 강화에 도움을 주는 식물성 단백질 및 모발 구성 아미노산 외 성분이 모발을 풍부한 영양으로 빈틈없이 케어하고, 건강하고 매끄러운 모발결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끈적임, 늘어짐, 그리고 눅짐 없이 모발을 한 올 한 올 꽉 잡아주는 밀착 슬릭 밤 제형으로 거칠어진 큐티클과 모발 결을 케어해 부드럽고 윤기 나는 모발 연출이 가능하다.

타올 드라이 후, 프로 딥 리페어링 크림을 손상된 모발 중심으로 도포 후 드라이하면 평소보다 더 건강하고 빛나는 머릿결로 연출이 가능하고, 열기구로부터 모발 보호에도 도움을 줘 살롱 케어의 효과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닥터지는 가렵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더마헤어 라인 ‘두피랩’을 새롭게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두피랩 스케일링 샴푸’와 ‘두피랩 마사지 트리트먼트’ 2종을 내놓았다.  사진=닥터지
닥터지는 가렵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더마헤어 라인 ‘두피랩’을 새롭게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두피랩 스케일링 샴푸’와 ‘두피랩 마사지 트리트먼트’ 2종을 내놓았다. 사진=닥터지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가렵고 민감한 두피를 위한 더마헤어 라인 ‘두피랩’을 새롭게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두피랩 스케일링 샴푸’와 ‘두피랩 마사지 트리트먼트’ 2종을 내놓았다.

두피랩은 닥터지의 20년 더마 스킨케어 노하우와 전문적인 두피 모발 연구를 접목해 탄생한 더마 두피 스킨케어를 제안한다. 이번에 출시된 2종 모두 저자극 약산성 제품으로, 스킨케어 더마 성분과 헤어 특화 더마 성분을 함유해 가렵고 민감한 두피도 얼굴 피부처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샴푸는 샴푸와 두피 스케일링이 가능한 2-in-1 저자극 스케일링 제품으로 프랑스 게랑드산 액상 솔트가 함유되어 자극 없이 두피 스케일링을 도와 두피의 각질과 초미세먼지를 제거해 준다.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약산성 마일드 포뮬라 또한 민감성 두피의 가려움을 완화해 주는 것도 특징이다. 시카 성분에 단백질 성분이 더해진 CICAMINO Complex가 민감하고 가려운 두피를 진정·보호해준다. 스위스 미벨사의 Kera-Guard 성분이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층 개선을 도와주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과 더불어 총 7가지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했다.

트리트먼트는 무실리콘 약산성 제품으로 두피 모공을 막지 않아 모근까지 영양 공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샴푸와 동일하게 Kera-Guard 성분과 식물성 오일 성분이 손상 모발을 코팅해 매끄럽고 탄력 있게 케어해 준다.

또한 자극적인 스크럽 입자 대신 프랑스 게랑드산 액상 솔트와 BHA, PHA, LHA를 함유해 두피 스케일링 케어를 해주며,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제품이다.

닥터포헤어는 특별한 개성을 담은 서체 ‘닥터포헤어체’를 론칭하고 인기 상품과 특별한 굿즈를 담은 ‘닥터포헤어체 함께헤어 한글 에디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사진=닥터포헤어
닥터포헤어는 특별한 개성을 담은 서체 ‘닥터포헤어체’를 론칭하고 인기 상품과 특별한 굿즈를 담은 ‘닥터포헤어체 함께헤어 한글 에디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사진=닥터포헤어

한편 닥터포헤어는 특별한 개성을 담은 서체 ‘닥터포헤어체’를 론칭하고 인기 상품과 특별한 굿즈를 담은 ‘닥터포헤어체 <함께헤어> 한글 에디션 세트’를 한정 출시했다.

‘닥터포헤어체’는 오랜 시간 두피 및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견고히 해온 닥터포헤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서체다. 두피와 모발에 대한 닥터포헤어만의 변함없는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조하고자 안정감 있는 직선 및 사각 모듈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기획세트에는 2년 연속 올리브영 샴푸 1위의 ‘폴리젠 샴푸’가 닥터포헤어체를 활용한 위트 있는 문구들을 담은 스페셜 패키지로 재탄생했으며, 보송한 세안타올과 브랜드 문안을 재미있게 표현한 스티커, 모델인 배우 현빈의 화보 엽서 등이 추가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