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알리바바닷컴과 수출기업 지원 협약 체결
상태바
하나은행, 알리바바닷컴과 수출기업 지원 협약 체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3.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어려움 해소... 수출 판로 개척 지원
(왼쪽부터)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정형권 알리바바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왼쪽부터)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정형권 알리바바코리아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과 국내 수출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3억 이상 회원사, 3400만명 이상 바이어가 거래하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이번 협약으로 알리바바닷컴은 유료멤버십 가입 시 하나카드로 결제하는 기업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유료멤버십 할인 △제품 포스팅과 스토어 디자인 지원 △바이어가 제품 검색 시 셀러의 제품노출 최적화를 위한 광고서비스 △알리바바닷컴 본사 부밍업(Booming up) 교육 참가 자격 부여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알리바바닷컴 멤버십 회원인 국내 수출기업에 △수출금융 지원 △외국환수수료와 환율 우대 △기술보증기금 협약 보증 대출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활성화와 이용 기업을 위해 하나은행만의 특화한 무역금융 제공을 위한 협력사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정형권 알리바바코리아 대표는 “더 많은 한국 제품이 알리바바닷컴을 거쳐 글로벌 바이어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한국시장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