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무료 대여
상태바
부산경제진흥원,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무료 대여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3.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옷장' 운영...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 가능
부산경제진흥원이 부산지역 청년층들을 위해 무료로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드림옷장'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부산경제진흥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이 부산지역 청년층들을 위해 무료로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드림옷장' 사업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독려해 자신감을 갖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8000여명의 청년 구직자가 이용했다.

올해 지원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거나 부산소재 대학교 재학(휴학)중인 만 15세~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면접에 필요한 정장(자켓, 바지, 스커트, 셔츠, 블라우스 등)과 소품(구두, 벨트, 넥타이 등)을 전문 정장대여 업체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청년 구직자에게 만족도가 높은 청년일자리 지원 시책인 만큼 올해는 고교 졸업예정자까지 지원을 확대해 청년들의 취업활동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용방법은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회원가입(사용자 전환)을 거친 후 '드림옷장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본인이 구직자임을 증명하기 위한 워크넷 구직인증번호를 기입하고 반드시 부산거주 확인서류와 면접사실 확인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또 이용횟수는 1인당 연 5회까지 이용 가능하며, 1회 이용 시 최대 3박4일 내에 대여한 지점으로 반납하면 된다.

대여업체는 총 5개소(파크랜드 광복점·부곡점·덕천점, 리앤테일러, 코칭)이며 면접대상 기업과 이용자의 체형에 맞는 디자인을 추천하는 등 코디컨설팅을 지원해주고, 현장에서 바지 길이나 옷단 등의 수선 서비스도 바로 지원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