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 2022에서 AI 영상분석 기반 '리얼 댄스 서비스' 공개
상태바
KT, MWC 2022에서 AI 영상분석 기반 '리얼 댄스 서비스' 공개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03.01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춤 동작 AI가 분석... 피드백·운동량 정보 제공
스마트폰 앱으로 쉽고 간편,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
영상 AI 기술로 교육·엔터테인먼트 분야 DX 주도
사진=KT
사진=KT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진행 중인 MWC 2022에 참여해, 인공지능(AI)을 통해 K팝 춤을 즐기고 동작을 배울 수 있는 'KT 리얼 댄스'서비스를 2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KT 리얼 댄스 서비스는 사용자의 춤 동작이 강사의 시범과 얼마나 비슷한지 AI로 자동 분석해주는 기능이다. 이 서비스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제공돼 스마트폰 카메라로 쉽고 편리하게 춤 동작을 촬영하고 분석 결과를 받을 수 있다.

특히 AI가 사용자 춤 영상을 분석해 강사의 동작과 가장 비슷한 부분을 표시해주고 틀린 동작도 다시 한 번 보여준다. 춤 동작에 따른 신체 부위별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 정보도 분석해 제공한다.

KT는 MWC 2022 전시장에서 KT 리얼 댄스 서비스에 다시점(타임 슬라이스) 카메라를 접목한  리얼 댄스 스튜디오를 시연했으며, 최신 K팝 음악을 골라 강사의 시연 영상에 맞춰 춤을 추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다른 사람과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다는 점에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KT는 KT 리얼 댄스를 올해 상반기 중 상용화 할 계획이다. 이후 공간적 제약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춤과 K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AI 실감형 서비스로 적용 분야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KT 융합기술원 배순민 AI2XL연구소장은 "KT 영상 기반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DX(디지털 전환)를 주도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산업 분야에서 변화를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