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업계 최초 '해외주식 권리정보 조회 서비스' 오픈
상태바
NH투자증권, 업계 최초 '해외주식 권리정보 조회 서비스' 오픈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2.2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래정지·상장폐지 등 민감 정보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사진=NH투자증권 제공

NH투자증권이 해외 주식거래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IB수준의 '해외주식 권리정보 조회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계좌에 담긴 해외주식의 배당, 액면분할과 같은 기본정보와 거래정지, 상장 폐지 등 민감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해외주식 권리정보는 국가마다 절차가 다르고 병합·분할 등 예정날짜가 변동하는 경우가 많다. 해외주식 권리확정은 한국예탁원을 거치게 돼있어 고객계좌에 반영되기까지는 현지보다 2~3일 더 소요되기 때문이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우리나라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거래가 늘어나면서 현지 수준으로 신속하게 권리 정보를 얻고자 하는 요구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의 '해외주식 권리정보 조회 서비스' 오픈으로 NH투자증권 고객은 정확한 해외종목의 권리를 조회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액면분할, 배당 정보뿐 아니라 주식거래 필수사항인 거래정지나 상장폐지, 파산과 같이 중요한 권리정보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은 업계 최초로 글로벌 금융∙산업 정보제공 기업 IHS마킷(NYSE: INFO)과 업무제휴를 통해 글로벌 현지 증권사 수준의 검증된 권리정보를 시의적절히 고객에게 제공한다. 

NH투자증권 고객 보유종목 수는 현재 약1만1,000여개로 종목마다 권리처리건수가 연간 10만여건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번 서비스로 고객만족도를 상당히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IHS마킷은 현재 글로벌 투자은행, 자산운용사, 헤지펀드 등 전 세계 유수 금융기관에 동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HS마킷은 170여 국가에 있는 300만 이상 기업의 권리정보를 매일 검증하며, 이 서비스를 통해 NH투자증권 고객에게 해외 권리정보를 정확하고 일목요연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IHS마킷의 제이디 싱(JD Singh) 권리정보 본부장은 "누락된 권리정보나 부정확한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결정은 운영, 재정상 리스크를 가져올 뿐 아니라, 해당 금융기관의 평판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면서 "권리정보는 갈수록 점점 더 복잡해지고 공시 빈도 또한 증가하면서 위험 수준 역시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IHS마킷과 NH투자증권의 협약을 통해 한국 투자자들에게 투명하고 정확한 권리정보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 이승아 상무는 "해외주식 거래고객이 급증함에 따라 시의적절하고 정확한 해외권리 정보제공이 무엇보다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해 해당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면서 "당사 해외주식 고객에게 해외주식 권리정보 조회 서비스처럼 글로벌 투자은행 수준의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고,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거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