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정신질환치료비Ⅲ' 배타적 3개월 사용권 획득
상태바
KB손해보험, '정신질환치료비Ⅲ' 배타적 3개월 사용권 획득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2.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중증 정신질환의 보장 공백 해소 독창성 인정 
KB손해보험이 이달 초 출시한 신상품 ‘KB금쪽같은 자녀보험’에 업계 최초로 탑재된 ‘정신질환치료비Ⅲ(90일이상 약물처방)’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 3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이달 초 출시한 신상품 ‘KB금쪽같은 자녀보험’에 업계 최초로 탑재된 ‘정신질환치료비Ⅲ(90일이상 약물처방)’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 3개월 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이 'KB금쪽같은 자녀보험'에 업계 최초로 탑재된 '정신질환치료비Ⅲ(90일이상약물처방)'에 대해 손해보험협회로부터 향후 3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 의해 약관에서 분류된 정신질환으로 진단받고 진단일로부터 1년 이내에 그 직접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90일 이상의 정신질환치료제를 처방받는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한다.

대상이 되는 정신질환 항목으로는 조현병, 지속성 망상장애, 조현정동장애, 조증에피소드, 양극성 정동장애가 있다. 

이 정신질환 중 지속성 망상장애와 조증에피소드를 업계 최초로 보장하는 '정신질환치료비III'가 기존 중증 정신질환의 보장 공백을 해소했다는 측면에서 독창성과 노력을 인정받아 손해보험협회로부터 배타적사용권을 부여받았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으로 기존 자녀의 신체건강 보장과 함께 최근 부모들의 가장 큰 걱정인 자녀의 정신, 행동발달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선보인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의 진정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선도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