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필수품 다 모였다"... 유통街, 노트북·패션 이벤트
상태바
"신학기 필수품 다 모였다"... 유통街, 노트북·패션 이벤트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21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디지털기기 15개 브랜드 참여 행사
롯데온, 의류·가방·PC 50% 반값 이벤트
SSG닷컴, 남·여·골프·아웃도어 등 총출동
이랜드몰, 22일 단 하루 특별한 가격 이벤트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유통업계가 다가올 신학기를 맞아 노트북과 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쿠팡은 3월 6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를 진행한다. 쿠팡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학생을 위해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노트북 브랜드를 비롯해 COX, 디지지, 구스페리, 레이저, 씽크웨이, WD, 자브라 등 디지털기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페어의 대표상품에는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 자브라 Elite 75t 블루투스 이어폰,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서피스 2021 마이크로소프트 랩탑4 플래티넘 노트북 13.5 등이 꼽힌다.

쿠팡은 디지털 페어가 진행되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고객에게 대표 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을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네 차례로 나누어 3~4일 동안 총 39개 대표 할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노트북 상품 구매 시 제휴카드로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까지 더해진 노트북 특가' 테마에선 신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노트북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다. '가볍게 챙기는 태블릿 PC' 테마는 비대면 수업 등 학습에 더욱 편리한 태블릿 PC를 비교할 수 있게 꾸렸다.

'온라인 수업의 모든 것' 테마를 통해선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각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해, 손쉽게 필요한 상품을 쇼핑하도록 마련했다.

'무선의 편리함, 키보드·마우스' 테마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PC 주변기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시원한 화면, 모니터' 테마에선 성능과 화면에 따른 모니터 제품을 비교하며 구매 가능하다.

사진= 롯데쇼핑
사진= 롯데쇼핑

롯데온은 27일까지 '범상치 않은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는 의류 및 가방, 태블릿PC 등 신학기에 필요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신학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추가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봄에 필요한 브랜드' 댓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L.Point)를 증정한다.

'범상치 않은 신학기' 행사는 롯데온이 매월 셋째 주에 진행하는 온세일의 일환으로 이번 달에는 신학기를 앞두고 관련 상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신학기 상품은 '새내기 패피', '신학기는 템빨' 등의 테마로 나눠 제안하며, 매일 특가 상품도 운영한다.

더불어 '봄에 필요한 브랜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격적인 봄 시즌인 3월에 열리는 온세일 행사에서 할인 받고 싶은 브랜드 명을 댓글로 추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엘포인트 2,000점을 지급한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은 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간 '2022 SS(봄·여름) 패션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성패션에서는 ▲마시모두띠 ▲베스띠벨리 ▲질스튜어트뉴욕 ▲온앤온 등을 마련했다. 남성패션에서는 ▲마시모두띠 ▲보스 ▲커스텀멜로우 ▲캘빈클라인 진 등 봄맞이 신상품을 추천한다.

날씨가 따뜻해지며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점을 고려해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스포츠 상품과 ▲크레모아 ▲미니멀웍스 ▲지프 등 캠핑용품, ▲아이더 ▲네파 등 등산용품도 함께 준비했다.

캐주얼 연합전, 골프웨어 신상전, 아웃도어 스포츠 대전, 신학기 대전, 해외직구 대전 등 테마별로 기획전을 마련해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H&M ▲쥬크 ▲아이더 ▲디디에두보 ▲바버 브랜드 상품을 모아 놓은 '브랜드 쇼케이스'도 연다.

새내기 대학생을 위한 캠퍼스룩, 사회초년생을 위한 오피스룩, 골프에 갓 입문한 골린이를 위한 골프웨어 등 TPO(시간·장소·상황)별 패션 아이템도 함께 제안한다.

같은 기간 MZ세대 공략을 위한 '뉴 노멀 스타일'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일별 1개 상품 '드롭' 세일을 진행하며 최대 78% 할인가에 선보인다. 21일 오후 7시에는 3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쩡대의 패션하우스' 유튜브 채널에서 '뉴 노멀 스타일'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해 MZ세대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사진= 이랜드
사진= 이랜드

이랜드몰은 일 년에 단 한 번 찾아오는 2월 22일을 맞아 트리플 이득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트리플 이득데이는 22일 단 하루 이랜드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리빙·패션·아동 등 패션 카테고리와 식품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와 상품에 특별한 혜택을 더해 만나볼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득타임을 통해서는 이랜드 아동 브랜드, 모던하우스, 식품 브랜드, 로엠, 가전 브랜드 등 인기 카테고리의 반값 쿠폰을 선착순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오전(00:00~11:59)과 오후(12:00~23:59)로 나뉘어 진행되는 럭키 응모 이벤트를 통해서는 치킨, 음료, 도넛세트, 케익 등 인기 먹거리를 특별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전에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랜드몰은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오프라이스' 대표 먹거리, 이랜드 아동 브랜드, '오늘부터닭'의 닭가슴살을 균일가에 제공하고, 설화수·오휘, 후아유, 본죽 등 국내 유명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22일 단 하루, 특별한 가격에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