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부산관광공사, '관광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2.02.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위 12개 기업, 기업당 사업화자금 3000만원 지원
'2022 부산관광스타트업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가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관광산업 발굴과 관광 분야 창업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오는 3월23일까지 '2022 부산관광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이후 예비·초기 스타트업을 통합해 평가 결과 상위 12개 기업에게는 기업당 사업화자금 3000만원, 성장 관광스타트업 상위 4개 기업과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 상위 2개 기업에게는 각 1000만원의 사업화자금이 올해 하반기 지원될 예정이다.

총 5주간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관광과 관련해 직접 수익 및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창업자(기업)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가 희망자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의 모집 분야와 입주방식에 따라 지원 부문을 선택하면 된다. 참가 모집 부문은 예비, 초기, 성장 및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으로 분류된다.

부산에 관광 분야 신규 사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는 '예비 관광스타트업' 부문, 부산 소재 관광 분야 창업 3년 미만의 사업자는 '초기 관광스타트업' 부문, 부산 소재 관광 분야 창업 3년 이상의 사업자는 '성장 관광스타트업' 부문, 부산에 신규사업자 등록 예정인 타 지역 3년 이상의 사업자는 '지역상생 관광스타트업' 부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기존 관광산업 관련 스타트업을 외부에서 운영 중인 기업들도 비상주 협력기업으로 4개의 분야 중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고 선발된 기업에게는 센터 내 사무 공간 및 회의실, 강의실 등이 대부분 무상으로 제공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