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街에 부는 봄바람... 먹거리·패션 등 이벤트 봇물
상태바
유통街에 부는 봄바람... 먹거리·패션 등 이벤트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17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장어·인기 상품 50% 할인
CJ온스타일, 일주일 간 패션 쇼케이스
롯데홈, 퀴즈 맞추면 '300만원' 경품
AK&홍대, 미술품 전시·판매로 MZ 저격
쿠팡, 중기 캠페인 첫 제품 '스킨핏 타입 화장솜'
사진= 이마트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봄이 다가오자 먹거리, 패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더불어 고객 참여형 콘텐츠와 집꾸미기를 위한 미술품 등 고객 니즈를 맞춘 행사도 열린다.

이마트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선, 가공, 생활용품 등을 1+1·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e날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원물 500g 이상의 자포니카 어종 장어를 먹기 좋게 손질한 '대물 손질 민물장어(100g, 국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가공, 생활용품도 인기 상품들 위주로 1+1·50%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 크림치즈 전품목, 오뚜기·풀무원 냉장 스파게티 전품목, 상온 반찬 통조림 전품목, 풀무원 총각김치 전품목, 진주햄 전품목, 과자 인기스낵 12종, 더블 슬라이스 냉장 훈제연어, 폰타나 샐러드드레싱, 샘표 연두 2종 등을 1+1에 준비했다.

또한 헤어트리트먼트 전품목, 퍼실·다우니·리큐·피지 액체세제 전품목, 키친타올 전품목, 가그린 전품목, 자연퐁·트리오·순샘·퐁퐁·프릴 주방세제 전품목, 핸드로션·워시·립케어 전품목 등의 생활용품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더엣지 아가일 니트 세트 모델 컷. 사진= CJ온스타일
더엣지 아가일 니트 세트 모델 컷. 사진= 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21일부터 일주일 간 패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 기간 CJ온스타일 대표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을 집중 론칭해 2022년 봄 시즌 공략에 나선다. 

CJ온스타일은 TV홈쇼핑을 중심으로 모바일 라이브까지 방송을 확대해 봄 신상품을 집대성한 모바일 기획전으로 고객 방문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쇼케이스에는 동지현, 임세영, 이민웅, 지수진 등 간판급 패션 전문 쇼호스트가 총출동한다.

행사의 포문은 '더엣지'가 연다. 21일 월요일 저녁 가디건, 풀오버, 베스트로 이뤄진 '아가일 니트 세트 3종'을 방송한다. 마름모꼴이 연속적으로 배치된 아가일 패턴과 옐로우네이비·민트베이지·페리핑크 색상 조합이 클래식한 매력과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한다. 

'칼라거펠트 파리스'는 24일 19시 35분에 봄 상품을 론칭한다. '리비에라 니트 자켓 풀오버'는 올해 패션 트렌드인 세미 크롭 기장에 칼라거펠트 시그니처 디테일인 스트라이프를 더한 아이템이다. 이날 트위드 자켓과 플리츠 원피스도 함께 방송한다.

'지스튜디오'는 24일 오전 8시 15분부터 130분 특집 방송을 진행하며 봄 시즌 그랜드 론칭을 알린다. 이번 봄여름 메인 컨셉은 'Color Seasoning'으로 지춘희 디자이너만의 감성을 담아 봄의 다채로움을 색과 디자인으로 풀어낸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여성 정장 브랜드 '세루티 1881'도 있다. 22일 쇼호스트 동지현이 진행하는 '동가게'에서 '니트 자켓 풀오버'를 판매한다. 가로줄, 세로줄을 넓은 간격으로 교차시킨 윈도우 페인 체크 패턴이 간결하고 심플한 멋을 낸다. 니트 자켓과 상의를 셋업으로 판매해 실용성도 더했다. '에셀리아'는 26일 만나볼 수 있다. '버튼업 V넥 니트 4종'은 버튼 디테일을 통해 한 상품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에디바우어', '까사렐' 등 CJ온스타일 대표 브랜드들이 화사한 색상을 포함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모바일로 관련 패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과 10%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엘라비으 퀴즈쇼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엘라비으 퀴즈쇼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18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매회 3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엘라이브 퀴즈쇼'를 진행하고, 영타깃의 예능형 콘텐츠를 확대한다.

'엘라이브 퀴즈쇼'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12시에 진행된다. 약 30분 동안 롯데홈쇼핑과 '엘라이브'에 관련된 총 6개의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1번부터 5번 문제까지 정답을 맞춘 선착순 3명(총 15명)에게 각각 적립금 20만원을 제공하며, 특히 마지막 6번 문제를 맞춘 고객 2명에게는 '3분 완판템'으로 화제를 모은 'LG 스탠바이미' 등 트렌드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진행자가 노래 부르기 등의 벌칙을 수행하는 등 재미 요소를 강화한 이색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AK&홍대 '파라파라'. 사진= AK플라자
AK&홍대 '파라파라'. 사진= AK플라자

AK&홍대는 MZ세대를 겨냥해 전시와 구매 등 다양한 아트 관련 콘텐츠 및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우선, AK&홍대 3층에 위치한 복합패션문화 플랫폼 '수피(SUPY)'에서는 신진작가 신하늬 작가의 '팝코니 유니코니(popcorny.unicorny)' 전시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27일까지 진행한다. 

이 외에도 AK&홍대에서는 '파라바라'와 함께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칭하는 NFT를 활용한 미술작품 판매 프로젝트를 16일부터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술 작품과 함께 작품의 NFT 고유 값을 USB에 넣어 함께 판매하는 방식으로 가상화폐가 아닌 일반 카드로 구매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뷰티데이터랩이 지난 3일부터 진행한 '함께 만들어요’ 캠페인 첫 번째 투표에서 '스킨핏 타입 화장솜'이 최종 판매상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스킨핏 타입 화장솜'은 이달 27일까지 사전예약 한정 수량으로 3세트(1세트 160매)를 런칭 특가로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미용소품 전문업체인 신세대에서 생산한다. 오코텍스(OKEO-TEX) 1등급과 비건 인증을 받아 피부 자극은 적고, 피부결과 유사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흡수와 세정력은 강하다.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세정력효과 인체 적용시험도 완료된 제품이다. 사전예약 판매는 17일부터 27일까지며 상품은 3월 초에 발송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새롭게 시도되는 형태의 캠페인이며, 강소기업과 협업하여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취지에 많은 고객의 공감과 참여 속에 첫 번째 투표를 마쳤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기술력을 갖춘 강소기업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관련 캠페인을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