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재 의원, '소상공인 규제 발굴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상태바
최승재 의원, '소상공인 규제 발굴 공감 토크콘서트' 개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2.02.16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종별 의견, 규제 완화·제도 개선 반영
20여개 업종별 단체·시민단체 참여
정책 제안 모아 자료집 발간 예정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사진=최승재의원실
'소상공인 규제 발굴 공감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최승재 국민의힘 의원. 사진=최승재의원실

최승재 국민의힘 국회의원(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 16일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소상공인 업종별 불합리한 규제와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한 '소상공인 규제 발굴 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국민의힘 유의동 정책위원회 의장, 송석준, 배준영, 이종성, 김예지 의원이 함께했다. 

최승재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현장에서 겪고 있는 잘못된 정책들을 개선해 나가지 않는다면 코로나를 극복해 낸다고 해도 더 나은 미래가 펼쳐질 거라곤 누구도 이야기할 수 없을 것”이라며 “토크콘서트에서 나온 의견들이 단순 성토에 그치지 않도록 국회에서 제도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현장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정책에 충분히 담아내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최승재 의원이 각계의 목소리를 정리해주면, 국민의힘 의원들이 사항마다 문제를 해결에 나갈 수 있도록 함께 뜻을 모으겠다”라고 밝혔다. 

토크콘서트는 권대수 전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정책관의 사회로 정부 규제와 코로나 방역정책, 손실보상 제도의 문제점 등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최 의원은 이 자리에서 나온 정책 제안을 모아 자료집을 발간하고 국민의힘 정책위 등에 전달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한국산업용재협회, 자영업연대, 한국펫산업소매협회, 대한숙박업중앙회,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 서울시 외식업발전위원회, 전국택배대리점연합, 대한제과협회, 한국소공인진흥협회, 한국대리운전협동조합, 대한자영업연합,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한국노총 한국자영업자노동조합, 전자담배협회총연합회, 서울시소공인발전위원회, 명동상인협의회, 한국이용사중앙회, 한국귀금속판매업중앙회, 한국맞춤양복협회 등 20여 개 업종별 단체와 소상공인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시민단체 등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