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산청 고로쇠, 온오프라인 판매 개시
상태바
지리산 산청 고로쇠, 온오프라인 판매 개시
  • 박안식 기자
  • 승인 2022.02.16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3월6일 덕산시장·산엔청마실장터 등
온라인 구입은 군 직영 산엔청쇼핑몰서 가능
고로쇠연합회 '지리산 고로쇠' 본격 채취.=산청군
고로쇠연합회 '지리산 고로쇠' 본격 채취.=산청군

지리산의 기운을 머금은 ‘지리산 산청 고로쇠’를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착한가격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산청군과 산청고로쇠작목연합회는 오는 19일부터 3월6일까지 ‘지리산 산청 고로쇠’ 특판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오프라인에서는 기간 중 주말마다 산엔청마실장터(산청군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앞 광장)에서 할인판매가 진행된다. 시천면 덕산시장에서도 주말과 장날인 4일, 9일에 착한가격에 고로쇠를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산청군 직영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지리산 산청 고로쇠는 지리산 자락 해발 1000m 내외의 고산지대에서 자생한다. 수액이 맑고 깨끗하며 맛이 달콤해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산청군은 비가열 살균방식의 자외선 살균기가 부착된 수액 정제기를 보급, 영양소와 맛을 그대로 살린 위생적인 고로쇠 수액 생산체계를 지원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리산 자락의 강력한 겨울한파로 수액이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면서 품질이 여느 해보다 우수하다”며 “고로쇠는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성분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많은 분들이 지리산 산청 고로쇠와 함께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