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 2025년 말 완공
상태바
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 2025년 말 완공
  • 문혜원 기자
  • 승인 2022.02.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전격 이전... 디지털 사업 본격화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참석한 내외빈 및 로봇과 함께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 왼쪽으로부터 박성호 하나은행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신동근 국회의원,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교흥 국회의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조택상 인천광역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지성규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사진=하나금융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내외빈과 함께 첫 삽을 뜨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박성호 하나은행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신동근 국회의원,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교흥 국회의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조택상 인천광역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지성규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이 인천 청라국제도시로 본사 이전을 본격화한다. 2025년 말 완공 목표로 공사를 시작한 본사 건물에는 지주를 비롯해 그룹사 6곳이 입주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소재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청라 그룹헤드쿼터(이하 그룹HQ)’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청라 그룹 HQ는 약 48개월간 공사 후 2025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청라 그룹HQ는 2017년 통합데이터센터, 2019년 하나글로벌캠퍼스에 이른 '하나드림타운' 사업의 마지막 단계다. 지하 7층, 지상 15층, 연면적 12만8474.80제곱미터(㎡) 규모로 직원 280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국제도시에서 해외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통합데이터센터와의 연계를 통해 디지털 사업 속도를 내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설계에도 힘을 기울인 만큼 지역 명소로도 등극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청라 그룹HQ는 지난해 2월 아시아 최초로 미국 ’NBBJ‘가 선정하는 ’올해의 최우수 프로젝트‘를 수상했다. 12월에는 홍콩에서 열린 '2021 MIPIM 아시아어워즈'에서 미준공 분야 1위인 ’골드(Gold)'로 선정됐다. 미국 인테리어디자인 주관 '2021 베스트오브어워즈(Best of Year awards)' 미준공 비주거부문 1위인 ‘위너(Winner)'로도 꼽혔다.

착공식에 참석한 김정태 회장은 "청라 그룹HQ는 하나금융의 강력한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모든 사람에게 365일 개방해 지역사회와 상생하게 될 것"이라며 "유니크한 디자인의 건물은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를 넘어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오래남는 마인드마크로 외국인들이 한국을 오갈 때 찾는 첫 번째 관광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