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정책·채용 등 우수... 오비맥주,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상태바
인사정책·채용 등 우수... 오비맥주, '최우수 고용기업' 선정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 고용주 협회서 매년 기업 평가해 발표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운데)가 '최고 고용주 협회'가 수여하는 '2022 최우수 고용기업' 상을 받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가운데)가 '최고 고용주 협회'가 수여하는 '2022 최우수 고용기업' 상을 받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오비맥주

오비맥주가 글로벌 인사평가 기관인 '최고 고용주 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022 최우수 고용기업(Top Employer)'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최고 고용주 협회'는 매해 120여개국, 1800여개 기업을 평가해 '최우수 고용기업'을 발표한다. 협회는 기업의 ▲인사 전략 ▲다양성 및 포용성 문화 ▲직원복지·웰빙 ▲업무 환경 ▲직원역량개발·성장 ▲인재 채용 ▲디지털 HR 테크놀로지 등 인사 운영 전반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한 전방위적 설문조사 및 전문가 집단에 의한 종합 평가와 교차 검증을 통해 전문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임직원 웰빙과 직원 역량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다양성 및 포용성을 강조하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인사 정책, 기업 가치 및 인재 채용 등 6개 부문, 19개 항목에서 인사 운영 전반에 걸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오비맥주는 2020년 '다양성·포용성 위원회(Diversity & Inclusion Committee)'를 발족, 조직 내 구성원 모두가 존중받는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해에는 '다양성·포용 문화 확산 주간(D&I WEEK)'을 개최해 해당 주제에 대해 임직원이 함께 논의하고 참여하는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세대 간 소통과 다양성의 이해'라는 주제로 외부 전문가 강연을 개최하는 등 선진적 조직 문화를 만드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오비맥주는 유연근무제 및 재택근무제 도입으로 맞춤형 근무 환경을 제공하며, 매주 수요일 가정의 날 운영, 법정 기준을 상회하는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제공, 자녀 교육비 지원 등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직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전문 심리 상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는 "오비맥주가 직원들의 성장과 역량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해온 바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조직 내 연령과 성별, 인종, 국적, 배경 등이 다른 구성원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일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