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대학생 봉사단 모집... 초중고생 코딩 강의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대학생 봉사단 모집... 초중고생 코딩 강의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2.02.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UNIT 6기 봉사단 모집
봉사단 CJ SW창의캠프 참여
IT, SW 코딩 교육 등 체험
2월26일까지 지원서 접수
사진=올리브네트웍스
사진=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가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단 'CJ UNIT 6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CJ SW창의캠프는 재능기부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들 업무 전문성을 바탕으로 초·중학교 학생들에 SW 코딩, 무인 자동차 제작, 모바일 개발 등 ICT 신기술을 체험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강사 부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들과 함께 체계적인 SW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참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주는 멘토링에 참여한다. 홍보 부문 봉사단은 CJ SW창의캠프 SNS 홍보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6기 대학생 봉사단 활동 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7월까지 5개월이다. AI, 빅데이터 등 IT신기술, SW 코딩 교육에 관심있는 대학생이면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총 30명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 임명장, 수료증, 우수봉사자 시상,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직무 멘토링, 활동비 등이 제공된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26일까지다. 비대면 면접 등 과정을 거쳐  선발한다.

올해 CJ SW창의캠프는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대상을 초·중학생에서  고등학생까지 확대 적용한다. 우선적으로 제주도 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총 8곳에 수업을 지원한다.

신기술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프로그램 과정도 고도화했다. 레고(LEGO)를 활용한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교육은 물론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3D게임 만들기, 인공지능 집중 과정인 AI네이티브 과정이 추가로 신설됐다.

코로나 상황을 반영해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대면교육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 집중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백재민 CJ올리브네트웍스 경영지원담당은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제주교육청, 제주창업체험교육센터 등과 협력해 더 많은 학생들에 최신의 ICT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커리큘럼 다양화, 수업 방식 차별화 등 CJ SW 창의캠프만의 특색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