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유통업계, 제품 출시·론칭 봇물
상태바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유통업계, 제품 출시·론칭 봇물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그림구독·원화구매 서비스 시작
쿠팡플레이 美 NFL 슈퍼볼 생중계 서비스
얍모바일, 제휴 매장 소상공인 지원 프로모션
스파오, 올해 첫 매장 신세계 강남서 오픈
슈펜키즈, 신비아파트 협업 신학기 신상품
오픈갤러리 그림 설치 모습. 사진= SSG닷컴
오픈갤러리 그림 설치 모습. 사진= SSG닷컴

유통업계가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출시와 론칭, 매장 오픈 등 다양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먼저 SSG닷컴은 국내 1위 그림 렌털 서비스 전문 업체 '오픈갤러리'와 손잡고 오는 14일부터 국내 유명 작가의 원본 작품을 일정 기간 대여해주는 '렌털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오픈갤러리는 2013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매년 70% 이상 이용자를 늘려가고 있는 국내 1위 업체다. 국내외 유수의 미술대학 출신 전업 작가 1,500여명의 원본 작품 4만여 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화랑미술제나 한국국제아트페어, 서울아트쇼 등에도 참가해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오픈갤러리의 상품은 '그림구독'과 '원화구매'의 두 가지다.

그림구독 상품은 3개월마다 미술품을 교체해 주는 서비스로, 계절에 맞게 공간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작품의 선택부터 운송, 설치, 교체 과정 전부를 전문 큐레이터와 설치팀이 전담한다.

원화구매는 말 그대로 작가의 원본 작품을 살 수 있는 서비스다. 보자기 그림으로 널리 알려진 '박용일' 작가는 물론, 인기 유튜버이자 현대미술 작가인 '김쎌' 작가의 작품 등을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오픈갤러리 입점을 기념해 14일부터 일주일 간 특별 프로모션 행사도 실시한다. SSG닷컴에서 오픈갤러리 1년 그림 구독권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은 물론, 배송비와 설치비 면제, 선착순 10명에게는 프리미엄 오브제 러그를 증정한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플레이는 한국시간 14일 오전 8시 30분에 열리는 미국프로미식축구(NFL) 2021-22 시즌 마지막 경기인 '슈퍼볼'을 생중계로 전달한다. 국내 미식축구 팬들에게 꾸준히 NFL 중계를 선사해온 쿠팡플레이는 시즌을 마감하는 '슈퍼볼'까지 한국어 해설을 곁들여 생생하게 라이브로 중계할 예정이다.

'슈퍼볼'은 NFL의 결승전으로 내셔널 풋볼 컨퍼런스(NFC)와 아메리칸 풋볼 컨퍼런스(AFC)의 결승팀이 단판 승부를 벌이는 역사적인 스포츠 이벤트다. 미국에선 매년 2월 두 번째 일요일에 '슈퍼볼'이 열리며, 해마다 단일 경기 시청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다.

이번 '2022 슈퍼볼'은 NFC에서 LA 램스가 올라오고 AFC에서 신시내티 뱅골스가 진출해 양 팀 간의 대결이 성사됐다. 두 팀 모두 최근 '슈퍼볼' 무대를 밟지 못한 만큼 어느 때보다 치열한 플레이가 예상된다. 

쿠팡플레이는 '슈퍼볼' 경기뿐만 아니라 전반과 후반 사이에 펼쳐지는 '슈퍼볼 하프타임 쇼'도 생중계한다. '슈퍼볼 하프타임 쇼'는 세계적인 가수들이 오르는 꿈의 무대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번 무대에선 에미넴, 스눕 독, 메리 제이 블라이즈, 켄드릭 라마, 닥터 드레가 합동 공연을 예고했다.

사진= 얍모바일
사진= 얍모바일

얍모바일은 얍오더 제휴 매장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전국 얍오더 제휴 매장 중 2%를 선행 대상으로 선정하여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가맹점주는 이벤트 기간 내 얍오더를 통해 발생한 주문 건수 100건을 돌파하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응원하는 소정의 지원금을 제공받게 된다.

얍모바일 김경훈 사업부문 부사장은 "얍오더는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동반자이자 든든한 지원자로 그들의 성공이 얍오더 사업의 성공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얍오더 서비스 개선 방향과 고객, 점주에 대한 서비스 방안을 확립하고 성공 사례를 발굴하여 우수 가맹점을 탄생시키고 체계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 전경. 사진= 스파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 전경. 사진= 스파오

스파오는 11일 올해 첫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새롭게 문을 연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에 280평 규모로 선보인다.  

매장 구성은 상권의 특성을 적극 반영했다. 신세계 강남점 지하는 고속터미널과 연결돼 있어 일평균 유동인구가 24만 명에 달하는 상권이다. 또한 유동 인구의 연령대와 성비가 고른 특성에 맞춰 전체 매장 면적의 20%를 생필품 라인과 베이직 라인으로 구성했다. 발열내의 '웜테크'와 기본 티셔츠 등 스파오의 베이직 상품 전체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온오프라인 시너지도 속도를 낸다. 이번 신규 매장에는 스파의 온라인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들을 매장에 빠르게 배치하여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소개하는 조닝을 구성했다. 무신사에서 전체 랭킹 1위를 달성한 '허니 푸퍼'와 '시티보이룩'이 대표적이다. 

신비아파트 협업 신상품. 사진= 슈펜
신비아파트 협업 신상품. 사진= 슈펜

슈펜(SHOOPEN)은 CJ ENM 투니버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협업한 신학기 신상품을 선보였다.

이번 상품 라인업은 신비아파트의 메인 캐릭터인 '신비'의 특징이 잘 나타나도록 네이비와 그린컬러를 적절히 매치해 디자인했다.

슈펜키즈는 애니메이션의 특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제품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적용했으며, 백팩, 실내화, 운동화, 장화 등과 같이 아이들이 신학기에 주로 사용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 위주로 선보여 실용성을 더했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대세 애니메이션 콘텐츠에 실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해 선보이는 이번 신상품을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며 "캐릭터 및 콘텐츠와 슈펜의 협업 상품이 계속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올해는 더 다채롭고 유쾌한 협업에 도전하고 고객 여러분께 신선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