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봄... 유통街, 봄 맞이 이벤트 풍성
상태바
성큼 다가온 봄... 유통街, 봄 맞이 이벤트 풍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1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무항쟁제 돈육 매장 130곳 확대
갤러리아, 웨스트 4층 남성 특화층 리뉴얼
롯데百, 대규모 리빙 행사 점포별 릴레이
아이파크몰, 밸런타인 플리마켓·팝업 매장
AK플라자, 100% 당첨 이벤트·와인 판매
무항생제 돈육 매장. 사진= 이마트
무항생제 돈육 매장. 사진= 이마트

유통업계가 성큼 다가온 봄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고객들의 마음을 붙잡고 있다.

먼저 이마트는 10일부터 기존 33개 점포에서 운영했던 무항생제 돈육 매장을 전국 130개점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 밖에도 무항생제 계육 부분육 전품목(팩,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이마트는 축산 사육 농가부터 가공 업체뿐 아니라 판매처인 이마트 130개 매장까지 무항생제 축산물 취급 인증을 받으며, 생산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에 걸쳐 엄격한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일반적으로 매장에서 팩 포장 무항생제 제품만 판매할 경우, 농장 사육 단계부터 가공 업체까지만 무항생제 인증을 받으면 매장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이마트는 팩 포장으로 입점된 상품뿐 아니라 원육 단위 판매를 위해 지난 2020년 6월 13개 점포에 무항생제 축산물 취급자 인증을 시작으로 지난해 33개 점포까지 인증 매장을 늘렸다. 이번에 무항생제 취급 매장 인증 점포를 130개 점포로 확대했다.

명품관 웨스트 4층 명품 남성층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 4층 명품 남성층 전경.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웨스트 4층 남성층이 지난 2년 동안 순차적으로 리뉴얼을 진행, 명품 남성 특화층으로 완성했다.

갤러리아명품관은 2019년말부터 기존 컨템포러리 남성 브랜드로 구성된 웨스트 4층을 ▲루이 비통과 ▲구찌 ▲디올 ▲셀린느 ▲펜디 등 명품 브랜드들의 남성 특화 매장을 대거 들여오면서 명품 남성 존으로 탈바꿈시켰다. 올해는 ▲페라가모 ▲발렌시아가 ▲지방시 ▲돌체앤가바나 등 남성 명품 매장들을 오픈시키면서 남성 럭셔리 조닝을 완성했다.

이러한 매장개편으로 기존 웨스트 4층은 브랜드간 벽, 인테리어 등으로 구분이 없고 하나의 인테리어로 통일된 보더리스(Borderless) 매장에서 브랜드간 구분이 명확한 박스형 매장으로 바뀌었다.

특히, 이번 리뉴얼에서는 불가리 남성 전용 매장과 명품시계 입문용으로 적합한 ▲태그호이어 ▲브라이틀링 ▲몽블랑 등 하이주얼리&워치를 명품 남성 의류 카테고리와 함께 구성했다. 이러한 조닝 구성으로 최근 명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남성들의 명품의류 구매가 하이주얼리&워치로까지 연결될 수 있도록 했다. 

홈스타일링 페어에서 침구를 구경하는 고객. 사진= 롯데백화점
홈스타일링 페어에서 침구를 구경하는 고객.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겨울 추위도 녹일 풍성한 혜택으로 집에 봄기운을 가득 불어 넣는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전국적인 '집 꾸미기' 열풍에 리빙 시장이 계속 커지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리빙 매출은 2020년에 전년대비 16% 신장한데 이어, 지난해인 2021년에는 28% 신장했고 올해(1월1일~2월6일)도 전년 동기간 대비 20%대의 신장률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매년 2월 대규모의 리빙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코로나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행사 규모는 확대하되, 고객 분산을 위해 행사 기간을 기존보다 일주일 늘린 17일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도 11일부터 27일까지 17일간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총 40개의 리빙 브랜드가 참여하는 '홈스타일링 페어'를 열어, 단독 특가 상품과 풍성한 구매 혜택으로 봄맞이 리빙 수요를 사로잡는다.
 
먼저, 롯데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특가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여 선보인다. 침대, 소파와 같은 가구부터 베딩, 키친웨어 및 인테리어 소품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품목 수를 지난해보다 2배로 늘리고, 물량도 3배 이상 준비했다. 

각 점포의 행사장에서도 다양한 리빙 행사를 진행해 고객들을 맞이한다. 각 행사는 '홈스타일링 페어' 기간 중 점포별 릴레이로 진행되며, 롯데백화점에서 준비한 단독 특가 상품뿐 아니라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대표 행사는 11일부터 17일까지 영등포점 9층 행사장에서 진행하는 '웨딩&이사 리빙 박람회'로, 15일부터 20일까지는 10층 문화홀에서도 진행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사진= HDC아이파크몰
사진= HDC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이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이 해 플리마켓 팝업 스토어 행사와 함께 특별한 할인혜택이 담긴 특가전을 실시한다.

1일부터 13일까지 패션파크 6층 스트리트 행사장에서는 '발렌타인데이 LOVE 마켓인서울' 플리마켓이 열린다. 매번 반복되는 초콜릿 선물에서 벗어나 푸드, 리빙, 패션, 쥬얼리, 키즈&라이프 등 전 연령대 선물이 가능한 기프트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리빙파크 6층 행사장에서는 MZ세대의 트렌디함을 보여주는 유튜브&사진촬영 콘텐츠 소품샵인 '요물편의점' 팝업스토어를 10일부터 24일까지 선보인다. 

'요물편의점'에서는 각종 사진촬영 소품과 유튜브 콘텐츠 소품, 파티용 소품 등을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 할 수 있으며 SNS채널 팔로우 시 인싸 안경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된다.

이와 함께 발렌타인데이 특가로 최대 7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선물전이 오는 16일까지 진행된다. 패션파크 4층 행사장에서는 리스트, ab.f.z, 비지트인뉴욕의 데일리룩 아이템 재킷과 원피스, 니트, 트렌치코트 등을 구매 할 수 있으며 더 센터 4층에 위치한 부루앤쥬디, W9, 라코스테에서는 신년&신학기 맞이 특가 상품이 판매 된다.

또, 더 센터 5층에서는 나이키골프 이월상품 최대 할인전이 11일~13일 총 3일간 진행된다. 골프 티셔츠, 바람막이 등의 상품을 최대 70%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AK플라자
사진= AK플라자

AK플라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11일부터 분당점과 AK&홍대 등 주요 점포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AK플라자 4개 점포에서 100% 당첨되는 '발렌타인데이 랜덤추첨 이벤트'를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1+1 이용권 ▲AK상품권 5,000원 교환권 ▲AK마일리지 500점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참여자 전원중 총 3인을 선발해 '홀리데이인익스프레스 숙박권'을 증정한다. 

분당점은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 와인 브랜드 '에노테카'에서 11일부터 14일까지 14개 품목의 와인을 최대 60%까지 세일해 선보인다. 또한, 1층 행사장에서도 13일까지 연인과 가족을 위한 '러브 기프트 기획전'을 열고 와인, 수제 초콜릿, 케이크 등 다양한 홈파티 식품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코스메틱 제품을 AK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환급하는 '발렌타인데이 행운의 영수증 응모 이벤트'도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AK&홍대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시즌 특별한 데이트를 준비하는 MZ세대를 위한 미디어 아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4층에 위치한 미디어 아트 전시 '플라워 바이 네이키드(FLOWERS BY NAKED)'에서는 '발렌타인데이 패키지' 티켓을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해당 티켓은 11일 19시부터 네이버 단독으로 판매된다. 구매한 티켓은 12일부터 발렌타인데이 당일까지 3일 기간내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1층에 위치한 정기 구독형 와인스토어 '퍼플독'(Purpledog)에서는 ▲툴록 셀라 도어 릴리즈 버스카토 ▲노블 힐 무르베드로 로제 등 발렌타인데이 기념 러블리 와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