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진행
상태바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 진행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2.02.0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IT·해외주식 관련 아이디어 공모
공모전 참가만 해도 주식쿠폰 2만원 증정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창의적 금융서비스를 제공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에 귀 기울이고자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을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총상금 6,500만원(1등 5,000만원·총 10팀 시상) 규모의 'KB증권 디지털 Idea Market 공모전'은 만 14세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평소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창의적인 증권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으로 주제는 크게 △신규 디지털(비대면) 서비스 △MTS/HTS 기능 개선 △해외주식관련 콘텐츠 개발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공모작 중에서 창의성과 활용성 등을 가장 높게 인정받은 아이디어를 제시한 팀 또는 개인은 대상 수상과 함께 5,000만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제세공과금 수상자 부담). KB증권은 10개의 수상작들 중 실제 서비스 기획, 개발에 활용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아이디어는 추후 해당 공모자와 별도 협의를 진행해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수상작에는 선정되지 못했더라도, 공모전에 참가한 개인과 팀 전원에게 주식쿠폰 2만원을 지급한다. 단, 공모전 접수 마감일 3월 31일까지 KB증권 주식(위탁)계좌가 있어야 정상적으로 주식쿠폰 지급이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홈페이지나 MTS 'M-able(마블)', 'M-able mini(마블미니)'의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