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 시범단지' 협약
상태바
롯데건설,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 시범단지' 협약
  • 김혜정 기자
  • 승인 2022.02.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바社와 플랫폼 구축 충전기술 공동개발
사진=롯데건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지난 1월 25일 서울 본사에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을 보유한 에바와 '공동주택 시범단지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9월 제1회 롯데건설 기술혁신 공모전을 통해 에바의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을 발굴한 이후, 이를 공동주택 단지에 적용하기 위해 공동주택 단지 적정성 검토와 플랫폼 구축 등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수행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롯데건설이 시공한 공동주택 단지 중 우선 적용 단지를 선정한 후 에바가 보유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나아가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통합관리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건설은 전기차 충전 시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에바와 충전기술 공동 개발을 통해 향후 기술사업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에바가 보유한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술'은 기존 완속충전기 1대 전력량에 충전기 최대 5대를 병렬 연결해, 전기 설비용량 증설 없이 전기차 충전면적을 최대 5배 확대 가능한 기술로, 공동주택 전기차 충전 효율 향상에 필요하다. 충전 시간은 병렬연결을 통해 분산된 전력량만큼 늘어나는데, 상대적으로 충전 요금이 저렴한 새벽시간대인 경부하 구간에 충전이 가능해 이용자가 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주택에 전기차 충전 통합관리 플랫폼 구축과 기술개발을 꾸준히 이어나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신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와 투자를 통해 스마트 건설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