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주춤한 신제품 출시... 차별성 내세운 아이템 승부수
상태바
[최기자의 화장품털기] 주춤한 신제품 출시... 차별성 내세운 아이템 승부수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07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주차 화장품 신상] 설 연휴 틈새공략 화장품들
파우, 라벨영, 록시땅 이색 아이템으로 눈길
샬롯 틸버리, 디오디너리 저자극 메이크업
아모스, 내추럴 웨이브 위한 컬링 제품 2종
필보이드, 모스 차별화된 향 담은 바디케어
나스, 차별화 컨셉 내세운 스킨케어 라인

<편집자주> 소비재 중 화장품만큼 다양한 유형을 갖고 있는 제품군은 드물다. 하루에도 수십, 수백개의 신상 화장품이 쏟아지고 있다. 2020년 기준, 국내 등록 8,942개사에서 생산된 품목만 12만 192개에 이른다. 본지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바디, 헤어 등 화장품 트렌드를 품목별로 분석해 금주의 추천 화장품을 소개한다.

코로나 장기화와 내수 시장 부진이 계속되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틈새공략을 위한 이색 아이템들이 설 연휴 시즌에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파우 2.라벨영 3.록시땅
코로나 장기화와 내수 시장 부진이 계속되면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한 가운데 틈새공략을 위한 이색 아이템들이 설 연휴 시즌에도 다양하게 출시됐다. 사진=1.파우 2.라벨영 3.록시땅

설 연휴에도 화장품 신제품 출시 시계는 계속 돌아갔다. 코로나 장기화와 내수 시장 부진이 계속되면서 전반적으로 신제품 출시는 주춤한 상태지만 틈새시장을 공략하려는 아이템들은 눈에 띄었다. 

먼저 파우와 라벨영, 록시땅은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이색 아이템 출시로 눈길을 끌었다. 파우가 선보인 ‘스킨 솔루션 시카 썬 에센스’는 백탁 없이 가벼운 사용감과 번들거림과 끈적임 없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삼중 기능성 제품이다.

진정에 특화된 병풀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마데카식애씨드, 아시아틱애씨드의 5가지 시카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준다.

또한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오이추출물, 애플민트잎추출물, 페퍼민트잎추출물이 함유돼 있어 피부에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에 시원함과 청량감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피부에 유해한 것으로 알려진 20가지 성분을 배제했으며 인공향을 사용하지 않고 에센셜오일로 대체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라벨영이 선보인 ‘흑마늘먹은호랑이(쇼킹블랙타이거크림)’은 흑호랑이 해인 2022년을 맞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흑마늘과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추출물을 66.66% 함유해 예민하고 탄력 없는 피부에 진한 영양을 부여하는 영양 진액 크림이다.

고영양 크림으로 쫀쫀하게 코팅된 듯 탱탱한 탄력을 생성하고, 깊게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이 제품은 168시간 숙성·발효된 흑마늘을 함유해 피부에 더욱 풍부한 영양을 부여하고, 호랑이풀 성분 속 핵심성분 4종이 문제성 피부 증상을 완화시켜주고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유해성분 5가지를 무첨가해 순한 케어가 가능하며, 피부 케어 특허 원료와 미백·주름개선 이중기능성 고시원료를 함유해 미백, 탄력 개선은 물론 건강한 피부 환경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더불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코팅되는 제형으로 기초케어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시 피부 표현이 더욱 매끄럽게 표현되며, 따뜻하고 은은한 무화과나무향을 적용해 기분까지 포근하게 만들어준다.

록시땅이 내놓은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롤 온’은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나 휴대용 향수가 필요할 때 등 수시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관자놀이, 목덜미, 손목 등 맥박이 뛰는 곳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면 은은한 아로마 향을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베스트셀러인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와 동일한 향을 갖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100% 자연 유래 프로방스 라벤더 AOP(원산지 보호 증명) 에센셜 오일과 오렌지, 베르가못이 조화를 이뤄 몸과 마음에 안정을 가져다주는 향이다.

사진=1.샐롯 틸버리 2.디오디너리
사진=1.샐롯 틸버리 2.디오디너리

색조 제품으로는 샬롯 틸버리와 디오디너리가 출시한 제품들이 2월 첫째주 눈길을 끌었다. 우선 샬롯 틸버리가 롯데백화점과 롯데ON에서 단독으로 선보인 ‘매트 아이즈 투 메스머라이즈’는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크림 텍스처가 바르는 순간 밀착돼 번짐이나 크리즈 현상(눈가끼임) 없이 오랜 시간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컬러가 부드럽게 레이어링 되는 빌더블(Buildable) 포뮬러를 적용해 바르면 바를수록 분위기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제품은 내추럴한 누드 베이지부터 브라운 계열의 중간 음영, 매트한 블랙컬러까지 총 5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됐다. 차분한 데일리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플로리스 베이지’와 ‘스모키 토프’, 눈매에 깊이감을 더해주는 ‘초콜렛 베일’은 계절 상관없이 다양한 무드의 데일리 메이크업 룩을 완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깨끗하고 내추럴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누드 캐시미어’와 강렬한 스모키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디퓨즈드 블랙’ 컬러는 아이섀도우 뿐만 아니라 아이 프라이머, 아이라이너로도 사용 가능한 멀티 유즈 아이템으로 메이크업 활용도를 높였다.

디오디너리는 ‘세럼 파운데이션’과 ‘커버리지 파운데이션’을 올해 첫 신제품으로 내놓았다. 세럼 파운데이션은 묽은 제형으로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하며, 커버리지 파운데이션은 유분감 없는 쫀쫀한 크림 제형으로 풀 커버를 해준다. 두 제품 모두 부드럽고 매끄럽게 발리고 끼임 없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파운데이션 제품의 경우는 컬러 코드를 부여해 사용하기 편한 시스템으로 출시됐다. 밝은 톤, 중간 톤, 어두운 톤, 매우 어두운 톤 4가지로 나누어지며 각 톤은 다시 한번 두번째 자리의 0부터 4까지의 숫자로 구분된다.

컬러 코드 끝에 붙은 알파벳은 언더톤을 구분한다. P(핑크)와 R(빨강)은 쿨 언더톤, N은 뉴트럴 언더톤, Y(노랑)는 웜 언더톤을 의미한다. 언더톤 뒤에 S나 G가 붙은 컬러는 하이라이터가 추가된 색으로 S는 은빛 하이라이터, 그리고 G는 금빛 하이라이터를 의미한다.

헤어와 바디 케어 신제품 중에서도 차별화된 컨셉으로 관심을 모은 브랜드가 있었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내추럴하고 에어리한 컬 스타일링에 최적화된 ‘컬링 크림’과 ‘컬링 픽서’를 새롭게 선보였다.

컬링 크림은 컬 텍스처를 모발 뭉침 없이 내추럴하고 매트하게 잡아주면서 부드럽게 모발에 흡수되어 눅짐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컬링 픽서는 미세한 분사력과 유연한 셋팅력이 특징인 컬 스타일링 제품으로 에어리한 컬 스타일링과 특히 앞머리, 뿌리 볼륨에 특화된 제품이다.

이들 두 제품 모두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받은 히팅 프로텍션 기술이 적용된 제형으로 헤어 스타일링 기구에서 발생하는 200ºc 열로부터 모발 손상을 케어 해 컬 스타일링과 손상 케어가 동시에 가능하다.

필보이드는 시그니처 향 ‘페르소프’와 ‘대즐링피버’가 담긴 샤워오일, 핸드크림 등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바디케어 제품 출시 요청으로 ‘퍼퓸드 샤워 젤’과 ‘퍼퓸드 바디로션’을 내놓았다.

퍼퓸드 샤워젤은 풍성하고 조밀한 거품이 노폐물을 부드럽게 씻어내고 필보이드 대표 오일 4종(로즈힙열매오일, 카놀라오일, 스위트 아몬드오일, 아보카도 오일)과 보습성분이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밀키한 제형의 퍼퓸드 바디로션은 퍼퓸드 샤워젤 사용 후 바르면 더욱 뛰어난 보습 효과를 보인다. 향수를 쓰지 않아도 필보이드의 풍성한 향을 오래도록 지속 시켜준다. 깊은 숲의 편안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페르소프의 향과 대즐링피버의 부드럽고 따뜻한 머스크 향은 바쁜 일상으로 지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청담동 모스살롱으로 유명한 앤드오어가 론칭한 뷰티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모스(moss)’는 쉼이라는 시간 에피소드 형태로 치진 삶의 위로에 대한 이야기를 컨셉으로 핸드 앤 바디워시를 선보였다. 또한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확장해 고객들에게 프라이빗 뷰티 스타일 공간인 ‘모스살롱’에서 직접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환경오염에 대한 사회적 고민을 함께하는 비건 브랜드를 목표로, 5無 성분배제, 자연 유래성분 사용 및 쉽게 분리가 되는 라벨지 디자인, 분리수거가 용이한 패키지까지 신경 썼다.

사진=1.아모스프로페셔널 2.필보이드 3.모스 4.나스
사진=1.아모스프로페셔널 2.필보이드 3.모스 4.나스

한편 차별화된 컨셉의 스킨케어 라인도 관심을 모았다. 나스가 빛이 가진 무한한 힘에 착안해 론칭한 ‘나스스킨 라이트 리플렉팅 스킨케어’는 ‘라이트 리플렉팅’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빛 반사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연출해주는 컬렉션으로 피부를 화사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나스만의 라이트 리플렉팅 콤플렉스 기술과 제품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감각적인 제형이 만나 더욱 아름답게 빛나는 듯한 피부 표현을 선사한다.

제품은 총 4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나스의 스킨케어 라인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라이트 리플렉팅 모이스춰라이저’는 가벼운 젤 크림 포뮬러가 충분한 보습 효과를 선사해 촉촉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주며, ’라이트 리플렉팅 아이 & 래쉬 젤’은 눈가와 속눈썹 부위에 펴 발라 고민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 해주고 생기를 부여한다.

부드러운 각질 제거를 도와주는 ’라이트 리플렉팅 멀티 액션 트리트먼트 로션’은 한 차원 높은 단계로 피부를 깨끗하게 정돈해주며 수분감을 고르게 채워 주고 ’라이트 리플렉팅 퍼밍 세럼’은 나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탄생한 듀얼 텍스처로 캡슐화 한 바오밥나무씨오일이 피부 위에 부드럽게 녹아들고, 흡수된 오일 캡슐이 프리즘과 같이 투명한 빛을 반사시켜 윤기 나는 피부결 연출을 도와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