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업계의 출혈 경쟁?... 고객들은 반갑다
상태바
화장품 업계의 출혈 경쟁?... 고객들은 반갑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2.02.05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녀공장, 헉슬리, 메디힐, 닥터포헤어, 카밀 등 행사
이니스프리, 3월 31일까지 공병공간 팝업 전시 개최
사진=1.마녀공장 2.토니모리 3.헉슬리
사진=1.마녀공장 2.토니모리 3.헉슬리

설 연휴가 지났지만 화장품 업계의 할인 프로모션은 계속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지나친 할인으로 화장품 기업들이 출혈 경쟁을 벌이고 있다는 시선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고객들 입장에서는 화장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여서 마냥 반갑기만 하다. 먼저 마녀공장은 2월 한달간 인기 클렌징 제품을 최대 49% 할인하는 ‘월간 클렌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녀공장은 3월 1일까지 각종 뷰티 어워즈에서 클렌징 오일 부문 1위를 수상한 ‘퓨어 클렌징 오일’과 저자극 클렌징 라인인 ‘허브 클렌징 오일’, ‘소다폼’ 본품 2종, 일명 ‘10초 패드’로 유명한 ‘블랙헤드 퓨어 클렌징 오일 킬패드’ 등 체험 키트로 구성된 더블 세트를 최대 4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구매 금액별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며,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2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50% 할인 축하 쿠폰을 지급한다. 첫 구매 후 재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녀공장 전 제품 구매 시 5종 샘플 체험 키트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비피다 바이옴 앰플 패드’,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비피다 바이옴 앰플 패드’와 ‘하이드레이팅 이온 세럼’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녀공장 자사몰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2,800 적립 포인트를 지급하는 출석 체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1일 누적 출석 시에는 추첨을 통해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이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자오담 도토리 모공 쫀쫀 클렌징 폼’도 증정한다.

토니모리는 2월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 및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 스틱’ 111,111개 판매 기념으로 ‘원 플러스 원(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니모리의 대표 멀티스틱인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 스틱’이나 ‘기미야 비타씨 미백 앰플 스틱’을 한 개 가격에 두 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획이다.

이벤트 제품인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 스틱은 출시된 지 2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차별화된 고순도 저분자 콜라겐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피부 주름 개선과 미백을 케어해주는 기능성을 담았다.

헉슬리는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2월 14일까지 향기롭고 달콤한 혜택을 담은 ‘VALENTINE’S DAY TO YOU’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헉슬리의 3가지 시그니처 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획 세트 ‘핸드 크림 트리오’와 ‘핸드 리프레셔 트리오’, ‘프래그런스 컬렉션 모로코 시너리’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 구매 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헉슬리에서 준비한 달콤한 기프트 ‘페레로로쉐 초콜릿 T3’와 선물용 쇼핑백을 함께 증정한다.

사진=1.메디힐 2.닥터포헤어 3.카밀
사진=1.메디힐 2.닥터포헤어 3.카밀

헬스&뷰티숍인 CJ올리브영을 통해 할인 이벤트에 나서는 브랜드들도 눈길을 끈다. 먼저 메디힐은 3월 2일까지 올리브영에서 사이언스 라인과 힐링 라인을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메디힐 리뉴얼 라인의 최초 할인 행사인 동시에 리뉴얼 후 최대 할인율이 적용된 이벤트로 관심을 모은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메디힐 상품을 10,000원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 뮤즈인 걸그룹 ‘에스파’ 굿즈를 증정하는 행사도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돼 색다른 즐거움을 더한다.

현재 진행 중인 1차 굿즈 행사에서는 메디힐 제품을 10,000원 이상 구매 시 에스파 스티커 1매를 소진 전까지 증정하며, 14일부터 실시될 예정인 2차 굿즈 행사에서는 메디힐 상품을 10,000원 이상 구매하면 에스파 인생네컷 사진 1매를 소진 시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2월 한 달 동안 리뉴얼 라인 마스크팩 10종 중 한 개 이상 구매하고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에 제품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우수 후기자에게 명품 카드지갑과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하는 리뷰 이벤트도 전개 중이다.

닥터포헤어는 올리브영에서 진행하는 2월 ‘올영PICK(이하 올영픽)’ 프로모션에 참가해 3월 2일까지 베스트셀러로 구성된 ‘폴리젠 샴푸 기획 세트’를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일명 ‘현빈 샴푸’로 알려진 닥터포헤어의 폴리젠 샴푸는 폴리젠콤플렉스를 적용해 두피 강화 성분을 두피 깊은 곳까지 전달하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모발 빠짐 완화 효과가 확인됐다.

이와 함께 스페셜 홈케어를 위한 두피 스케일링 상품 ‘폴리젠 씨솔트 스케일러 기획세트’와 민감한 두피를 위한 ‘피토테라피 샴푸’, 지성 두피를 위한 ‘피토프레시 샴푸’ 등도 최대 3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카밀도 ‘올영PICK(이하 올영픽)’ 프로모션을 통해 베스트 핸드 제품인 핸드 앤 네일 크림 클래식(100ml),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33% 용량을 늘린 핸드 앤 네일 크림(133ml)으로 구성된 듀오 기획 세트를 할인 판매한다. 또한 핸드 앤 네일 크림 프레쉬와 핸드 앤 네일 크림 스위티, 핸드 앤 네일 크림 바이탈 Q10 총 3종 제품을 최대 31% 할인된 4,300원에 선보인다.

사진=이니스프리
사진=이니스프리

한편 이니스프리는 지속 가능한 자원 종이의 가치와 재활용 실천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는 ‘HOME SWEET HOME’ 팝업 전시를 3월 31일까지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 공병공간에서 개최한다.

공병공간에서 진행하는 5번 째 전시인 ‘HOME SWEET HOME’에서는 재활용과 재사용 패키지 활용에 앞장서고 있는 이니스프리와 버려지는 폐가구 문제를 해결하고자 70% 이상 재활용 가능한 재료인 종이로 가구를 만드는 브랜드 ‘페이퍼팝(PAPERPOP)’의 지속 가능한 자원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지구를 위한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더불어 통통 튀는 유머 감각을 그림으로 그려내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순이지(SOON.EASY)’ 작가의 일러스트까지 더해 감각적이고 유쾌한 전시로 꾸며졌다.

‘순이지’ 작가의 손에서 탄생한 지구를 사랑하는 강아지 캐릭터이자 Save Nature Lifestyle을 추구하는 Mr.댕댕의 집을 공병공간 안에 마련했다. Mr.댕댕의 집은 ‘페이퍼팝’이 종이로 만든 수납장과 스툴 등의 작은 소품과 가구로 채웠다. 전시 관람객들은 Mr.댕댕의 집에 방문해 종이로 만든 가구를 자유롭게 체험하며 종이의 무궁무진한 활용과 변신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팝업 전시 기간 중 ‘공병공간’ 매장에서는 70% 이상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와 폐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 해 만든 업사이클링 스토리지 박스 ‘DIY 쑥토리지’를 50개 한정 판매한다.

뚜껑을 닫으면 타블렛 거치대가 되고, 뚜껑을 열면 내부에 거울이 붙어 있는 다용도 정리 박스로 사용 가능하다. 동봉된 Mr.댕댕 스티커로 직접 박스를 꾸며볼 수도 있다. 더불어 ‘DIY 쑥토리지’ 구입 시, 재사용 가능한 박스 포장용 끈 ‘리박스 밴드’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