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상태바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2.02.03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중심, 계단·천장 등 전시 공간 확대
대상작 제작비 1억 지원, 5월 말부터 전시 예정
'4회 열린 아트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4회 열린 아트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이 개관 5주년을 맞아 '제4회 열린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술적 고민과 독창성이 한층 깊어진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먼저, 지난해까지 도서관 중앙부로 제한돼 있던 대상작 전시 공간을 계단과 천장까지 넓혔다. 

아울러, 기존에는 만나 볼 수 없던 우수상 당선작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 오픈한 별마당 도서관에서 고객들에게 소개된다. 메타버스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비대면에 익숙한 MZ세대들도 나만의 아바타를 활용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작품을 관람하고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다. 

또한, 대상작의 경우 상금 1,000만원과 함께 기존 5,000만원이었던 제작비를 1억 원으로 2배 확대해 조금 더 과감하고 다양한 시도를 가능케 했다. 우수상(2작)에는 상금 300만 원, 입선(5작)에는 신세계상품권 100만원을 각각 수여한다.

접수 기간은 28일까지로, 접수 시 작품 계획안과 포트폴리오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심사는 윤동천 교수(서울대 서양학과), 최태만 교수(국민대 미술학부), 안현정 큐레이터(성균관대 박물관) 등 권위있는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참여해 수상작 총 8점을 선정한다. 당선작은 5월 말부터 별마당 도서관에 전시돼 관람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는 "올해는 별마당 도서관 현장뿐 아니라 메타버스에서도 당선작을 선보일 예정으로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별마당 도서관을 찾는 많은 분들과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통해 작가로서의 활동을 넓혀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